<사진=삼성증권 제공>
▲ <사진=삼성증권 제공>

[폴리뉴스 강준완 기자] 삼성증권은 20일부터 온라인·오프라인을 통한 베트남 현지 시장 주식 중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에서는 호치민 시장 온라인·오프라인 매매 서비스, 하노이 시장 오프라인 매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베트남 비롯 해외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해외주식 약정이 되어있는 삼성증권 계좌만 있으면 가능하다.

베트남 동(VND)은 온라인으로도 환전이 가능하다. 삼성증권은 베트남 동(VND) 환전시 원화 1000만 원에 5만 원을 현금으로 돌려주는 '비나(VINA)이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청만 하면 4월말까지 베트남 시장 실시간 시세를 무료 제공받을 수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베트남은 글로벌 대표 성장 국가로 세계 15위의 인구대국”이라며 “삼성전자, 포스코 등 국내 기업뿐 아니라 미국 일본의 글로벌 기업들 진출이 활발해 성장성이 더 기대되는 국가”라고 설명했다.

베트남증시는 호치민과 하노이 두개의 시장으로 이뤄져 있다. 한국 시간으로 오전장은 11시부터 13시 30분, 오후장은 15시부터 16시 45분까지 열린다.

한편, 삼성증권은 이를 위해 베트남 현지 최대 증권사 중 하나인 호치민 증권과 현지 주식 중개 및 리서치 자료 공유를 위해 지난 2일 포괄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