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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미래에셋생명 제공>

[폴리뉴스 조현수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13일 새 영업지원시스템 ‘스마트 러브에이지플랜’을 이번달부터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고객관리부터 가입설계까지 보험설계사(FC)의 모든 영업활동을 모바일기기를 활용해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따라서 미래에셋생명의 FC는 모바일기기만 있다면 시·공간의 제약을 넘어 ‘무빙오피스’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

고객 입장에서도 기존 PC에서만 가능했던 업무를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처리할 수 있게 되는 등 편의성이 증가했다. 또 통합 플랫폼 구축으로 인해 기존 5단계의 가입절차가 2단계로 대폭 축소되는 등 소비자 편의를 크게 향상시켰다.

미래에셋생명 강창규 CPC부문장은 “스마트 러브에이지플랜은 무빙오피스 개념의 서비스로 기존 보험사에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혁신”이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한편 미래에셋생명은 2013년부터 금융권 최초로 ‘찾아가는 스마트 서비스’를 도입하여 모든 FC들이 스마트패드로 현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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