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SK행복마을 집짓기 봉사에도 참여…기부와 봉사로 나눔행보 앞장

23일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한국해비타트 ‘더프리미어 골든해머’에 위촉됐다.<사진=한국해비타트 제공>
▲ 23일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한국해비타트 ‘더프리미어 골든해머’에 위촉됐다.<사진=한국해비타트 제공>
[폴리뉴스 박재형 기자] 주거복지전문 국제단체 한국해비타트가 23일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을 ‘더프리미어 골든해머(The Premier Golden Hammer)’ 회원으로 위촉했다. 

골든해머클럽은 해비타트의 고액 후원자 모임으로 그 중 ‘더프리미어 골든해머’는 1억 원 이상 기부한 고액 개인 후원자를 뜻한다.

이날 위촉식은 정근모 한국해비타트 명예이사장, 송영태 대표를 비롯해 한국해비타트와 SK네트웍스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최신원 회장은 2006년부터 꾸준히 개인적으로 후원해오며 남몰래 나눔을 실천해왔다. 

또한 2006년 수원 무주택 가정을 위한 SK행복마을 1차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나눔에 앞장선 바 있다. 이후 2013년 2차 봉사활동에도 참여해 지역공동체를 이루는데 일조했다.

최 회장이 구슬땀 흘려 참여한 SK행복마을은 SK그룹이 70억 원을 후원해 총 60세대의 마을을 이룬 사업이다. 2006년 1차로 18세대에 이어 2013년 42세대를 완공했다. 

최신원 회장은 소감으로 “장기 경기침체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이 더 어려울 것”이라며 “안팎으로 어려울 때일수록 나눔의 온정이 퍼져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 회장이 전달한 후원금은 국내 무주택가정과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등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