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분노 표현돼야’ 발언, 문재인의 ‘기각되면 혁명뿐’과 무엇이 다른가”

정우택 새누리당 원내대표
▲ 정우택 새누리당 원내대표
[폴리뉴스 정찬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3일 안희정 충남지사가 헌법재판소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기각할 경우 승복하기 어렵다는 뜻을 나타낸데 대해 사실상 헌재와 국민을 협박하고 안 지사의 반헌법적 사고를 보여주는 말이라고 비난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안 지사의 전날 관훈토론회 발언과 관련 안희정 지사가 선의발언이라는 것으로 소위 친노와 친문 지지층에 공격을 받자 황급히 말을 바꾸어 사과하더니 이제 헌재의 심판결과까지 승복할 수 없다는 지경에 이른 것이 아닌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또 조건 없는 승복을 아니오로 답하기 어렵다는 취지로 말했다. 매우 놀랍고 실망스러운 발언이라며 안 지사의 행동이 구태정치로 곪아가는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아가 국민적 분노와 상실감은 표현되어야 한다고 이야기하는데 문재인 전 대표가 말한 탄핵이 기각되면 혁명뿐이라고 한 것과 무엇과 다른가라고 물었다.

그는 안 지사의 자질에 대해서도 안 지사는 본인의 과거에 대한 철저한 검증도 자처해야 한다면서 안 지사는 본인 스스로 노무현 정권의 허세라고 이야기하고 있지만 하지만 노무현 대통령 자신 스스로가 동업자라고 표현할 정도였고 또 실제로 노무현 대통령의 지시로 대북 접촉을 했을 정도로 실세였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안 지사는 두 차례 국가보안법 위반과 그로 인한 복역, 과거 학생운동권 시절에 사상적 편향성 문제, 삼성 30억 원을 포함한 수십억원대의 불법 대선자금 수수로 인한 실형 등을 포함해 수많은 문제를 둘러싸고 의구심을 가진 분들이 아직도 많이 있다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야당의 특검연장법안 처리 시도와 관련 이 특검연장이 명분조차 없는 사안임을 감안할 때 야권의 정략적 억지라며 특검법 개정안 처리 포기를 요구하며 정세균 국회의장께서도 개정안을 소신대로 폐기처분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 의장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2월 국회를 주도적으로 민생국회와 일하는 국회로 이어갈 수 있도록 중심을 잡아줄 것을 촉구한다야당이 의회권력을 앞세워서 횡포를 부리려고 한다면 우리 의회민주주의와 국회법 수호를 위해서 자유한국당은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총리에게도 국익과 국민을 위해 단호한 결정을 내려주기 기대한다며 특검 연장 승인을 거부하라고 요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