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폴리뉴스와 인터뷰 당시 최성 시장 / (사진=폴리뉴스 이은재 기자)
▲ 지난 달 폴리뉴스와 인터뷰 당시 최성 시장 / (사진=폴리뉴스 이은재 기자)

[폴리뉴스 이나희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예비후보인 최성 고양시장이 우병우 전 수석의 구속 기각에 유감을 표했다.

최 시장은 22일 “우병우 전 민정수석의 특검 구속영장 신청이 대단히 유감스럽게도 서울중앙지법의 영장전담 오민석 판사에 의해 기각됐다”고 운을 뗐다.

이어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게이트 사건과 관련하여 실세 중의 실세라고 불리던 김기춘 전 비서실장이 구속되었고, 조윤선 전 장관도 구속영장이 발부됐으며, 심지어 대통령보다 더 큰 권력자라고 세간에 회자되던 이재용 삼성그룹 부회장도 비록 재청구 결과이기는 하지만 구속영장이 발부됐다”고 했다.

이어 “이런 상황 하에서 우리 국민들이 이번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서 핵심 중의 핵심이라고 믿고 있는 우병우 전 수석이 구속을 면했다는 데서, 이재용 회장도 피하지 못한 구속영장을 피했다는 데서 우리 국민들은 그가 얼마나 막강한 권력자이며, 박근혜 정권의 실세 중의 실세이고, 핵심 인물인지 명백하게 깨닫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제 우리 국민들은 전 국민적 여망으로 바라던 우병우 전 수석의 구속이 기각된 것을 계기로 진정으로 정의를 위한 싸움이 얼마나 힘든 여정인지 더욱 실감하게 됐다”며 “우리는 온 국민들이 이 국정농단 사태에 더욱 적극적으로 저항하며, 끝까지 정의를 이루기 위해 투쟁할 것이라 믿는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