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연장 여부, 오로지 황교안 권한대행 권한”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재현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2일 야 4당 대표들이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특검 수사 기간 연장을 수용하지 않을 경우 23일 본회의에서 특검법 개정안을 처리하겠다고 합의한 것에 대해 “날치기 발상이자 반헌법적 작태”라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4개 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야4당 대표의 지난 21일 합의와 관련 “국회법에 규정된 법적 절차를 모두 무시하고, 야권이 일방적으로 특검법 개정안을 처리하겠다는 것은 저로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고,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특검 연장 여부는 오로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권한”이라면서 “이는 야 4당 대표들이 모여서 입법부가 행정부의 권한을 심각하게 침해할 수 있는 반헌법적 행위”라고 주장했다. 특검연장은 국회의 권한 밖이라는 주장이다.

그는 또 야당의 특검연장 주장에 대해 “야당이 주도해서 만들고 일방적으로 추천한 특검이 특검법을 어겨가며 수사기간 연장을 야당에 먼저 요청했다”며 “특검수사를 통해 대선에 영향을 미치려는 것 아닌가”라고 정략적 의도가 담겼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탄핵이 기각되더라도 특검을 연장해 수사를 계속하고 대선에 영향을 끼치려는 지적이 있다”고 했다.

정 원내대표는 또 박영수 특검을 향해서도 “특검팀은 총 105명으로 구성된 역대 최대인력과 약 25억원의 예산을 지원받고 있다”며 “사실상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르고 수사했는데도 예정 기간 내에 결론을 내지 못한 것은 방만한 수사를 했다는거 아니냐”고 비판했다. 

이에 그는  황교안 대행에게 “야당의 이러한 무리한 정치적 요구에 흔들리지 말기를 바란다”면서 “오로지 법과 원칙에 따라서 단호하게 결정을 내려주길 바란다”고 박영수 특검과 야당의 특검연장 요청을 거부하라고 주문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