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폐청산의 주체로 바라보며 특검에 힘 몰아주자는 국민 뜻 받들어야”

[폴리뉴스 정찬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국민이 제1당인 민주당이 특검법을 연장시킬 것이냐, 말 것이냐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우리가 조기탄핵뿐 아니라 특검 연장에도 비상한 각오를 가져야 하는 이유”라며 특검 연장을 위한 ‘직권상정’을 또 언급했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특별검사팀 수사기한 연장 현안을 논의할 긴급 의총에서 “국민은 특검을 적폐청산의 주체로 인식하고, 특검에 힘을 몰아주자는 분위기이다. 국회도 국민의 뜻을 받들고 국민과 함께 특검에 힘을 실어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 국민 80%가 특검 기간은 연장돼야 한다고 하고 있다. 적폐청산의 길을 튼 유일한 기관이 특검이기 때문이다. 이 특검이 지금 하고 있는 수사가 반드시 완료돼야 한다”며 “아직 수사의 입구에도 들어가지 못한 사건이 많다. 그래서 특검은 연장돼야 한다는 것을 국민 누구나 잘 이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추 대표는 “특검은 최순실을 비롯해 이재용, 김기춘 등을 구속시키는 큰 성과를 거뒀다. 적폐청산과 부정부패 청산을 염원하는 국민적 여망의 결과”라며 “특검법이 정한 15건의 수사대상 중에 아직 손도 대지 못한 것이 있다. 문고리 3인방에 대한 수사와 삼성 이외의 재벌기업들에 대한 수사가 남아있다. 최순실 일가의 불법 재산형성과 은닉 의혹 등도 수사해야 할 커다란 덩어리”라고 말했다.

이어 “청와대의 압수수색 거부로 인해 청와대 뉴미디어 정책실이 주도한 야당 의원 SNS 불법 사찰 의혹도 미궁에 빠졌다. 이 모두가 수사를 완료 못하거나 공소제기 여부를 결정하기 어려운 경우에 해당한다”고 덧붙였다.

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특검연장 승인에 대해 가부 여부를 밝히지 않고 있는데 대해 “정당한 사유 없이 아직까지 입을 굳게 다물고 있다. 국민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비난했고 자유한국당이 특검연장 당론 채택에 대해선 “자기 마음대로 한다고 ‘자유당’이라고 이름을 붙인 모양”이라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우리 당은 야3당과 함께 청와대와 자유당의 꼼수를 분쇄하고 조기 탄핵과 특검연장을 강력히 촉구해나갈 것”이라며 “지난주 의원총회에서도 말씀드렸듯 특검 연장을 위해 직권상정까지 고려한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할 때”라고 ‘직권상정’도 언급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