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연장 거부? 국정농단 부역세력의 핵심임을 자백하는 것”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예비후보 캠프 총괄본부장[사진=폴리뉴스DB]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예비후보 캠프 총괄본부장[사진=폴리뉴스DB]
[폴리뉴스 정찬 기자] 문재인 예비후보 캠프 총괄본부장인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1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를 겨냥해 “이미 직무유기죄로 고발이 돼 있다”고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의 부역자로 규정하며 특별검사팀 활동기한 연장 승인을 압박했다.

송영길 의원은 이날 오전 카톨릭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김성덕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황 총리의 책임문제에 대해 “2014년도 정윤회 국정농단 사건 당시에 이를 지적한 한일, 박관천, 최경락 이런 사람들 다 해고시키고 최경락 경위는 자살까지 하지 않았나? 그 때 법무부장관이었던 황교안 총리는 책임을 져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총리가 특검연장을 거부할 가능성에 대해 “이것은 자유재량 행위가 아니다. 특검법을 읽어보면 70일하고 또 20일 준비해서 90일 했다가 30일 해서 120일로 되어있는데 수사가 종결되지 않았을 때 연장하도록 돼 있다”며 “또 수사종결이 안 됐다. 공동정범 박근혜 피의자에 대한 대면조사도 못했고 범죄행위 장소인 청와대 비서실 안종범 수석의 경제수석 사무실 컴퓨터 그리고 청와대의 통화 내역에 대한 압수수색도 안 된 상태”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황 대행이 적어도 검사를 30년 지낸 사람이 주 피의자 신문조서도 받지 않고 주 범죄행위지의 압수수색도 안 했는데 수사가 종결되었다고 수사기간 연장을 안 해 준다? 이것은 직무유기”라며 “황 총리가 만일에 연장을 안 한다면 지금까지 국정농단을 은폐시키고 어떻게 보면 공동책임을 져야 될 부역세력의 핵심임을 다시 한 번 자백하는 것이고 용서할 수 없는 행위”라고 몰아세웠다.

송 의원은 또 문 전 대표와 ‘81만개 공공일자리’를 두고 엇박자가 있었던데 대해 “81만개 일자리를 공무원 숫자 늘리는 것으로 오해되는 것을 바로 잡은 것이고 민간일자리를 배제하는 것이 아니라 공공일자리와 함께 민간일자리를 만들어내는 것을 병행하자는 취지”라며 “공공분야 축과 사회적 기업과 같은 공유경제를 중간축으로 놓고 민간스타트업 같은 민간일자리 창출 이 세 개의 기둥으로 일자리 분야를 추진해 가려고 한다”고 말했다.

문재인 전 대표가 지지율 30%대의 박스권에 갇혀 있다는 지적에 대해선 “20%에 있을 때 박스권이라고 그랬는데 박스권이 10% 평행이동해서 30%로 갔다. 좀 있으면 40%로 갈 것”이라며 “그리고 저희 당의 후보로 결정되는 순간 과반수를 넘어갈 것”이라고 자신했다.

또 당내경선에서 문재인-안희정 경쟁과 관련해 “지금도 이 엄동설한에 대한민국 헌법수호를 위해서 촛불을 켜고 있는 시민들의 심정과 열망을 누가 대변하고 있느냐의 경쟁”이라며 “저는 그래도 문재인 후보가 가장 민심에 근접하고 그들의 열망을 대변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는 후보이기 때문에 이것이 끝까지 간다”며 문 전 대표가 이길 것으로 봤다.

그러면서 안희정 충남지사의 중도보수행보에 대해 “안희정 지사가 선전하는 바람에 저희 당의 외연이 확장되고 다른 후보들, 보수 후보들의 입지가 좁아져서 우리 당의 집권가능성을 향상시키는 긍정적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