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한 안보관 가진 사람은 대통령 될 자격 없어”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재현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1일 야권의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수사 기간 연장 요구와 관련해 “특검법 개정안을 통해 특검 기간을 연장한다는 것은 협박”이라고 주장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야권의 특검 연장 요구는 대통령 선거 정치 공세이고 박 특검팀은 주어진 시간 내에 조사하고 조사하지 못한 부분은 검찰로 넘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원내대표는 “국회법에는 국가 비상사태가 있어야 직권상정이 가능하다고 명시돼 있고 이는 초등학생도 어떤 뜻인지 알 것”이라며 “이러한 규정을 직권상정에 동원하는 것은 국회법 위반”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어 “정세균 국회의장 또한 직권상정 요건은 안 된다고 밝혔다”면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야당의 이런 요구에 대해 개의치 말고 원칙과 법에 따라 판단해줄 것을 당부했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북한 김정은의 이복형인 김정남 암살 사건의 범인은 북한 정부의 소행이 확실한데도 아직도 야당의 대선 주자들은 ‘북한이 한 것이 맞다면’이라는 단서를 붙이고 있다”며 “북한 국적을 가진 용의자 이름과 얼굴까지 말레이시아 정부가 공개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연사 등의 허무맹랑한 주장을 펼치고 있는 북한 당국의 입장을 믿는 것이냐”고 따져 물었다.

그는 “대선에서 선출될 대통령은 이러한 허무맹랑한 행동을 일삼는 북한 정부를 치밀하게 다뤄야 할 의무가 있고 불안한 안보관을 가진 사람은 대통령이 될 자격이 없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