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기만한 자유한국당에 대한 국민적 심판의 날 머지않아”

[폴리뉴스 이재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자유한국당이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수사 기간 연장 반대를 공식 당론으로 채택한 것과 관련해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부역자 정당이라는 본색을 드러냈다”고 맹비난했다.


윤관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심지어 별다른 이견조차 없이 만장일치로 추인했다고 하니, 새롭게 거듭나겠다며 버스를 타고 전국 반성 투어를 다니는 것도 대국민 사기극에 지나지 않았던 것”이라면서 “이렇게 얼마 가지도 못 해 뼛속 깊은 친박 본색을 드러낼 거면서 당명은 무엇 하러 바꾸고, 쇄신쇼는 무엇을 위해 한 것인지 의문스럽다”고 규탄했다.


그는 “또 애초에 특검 수사 기간을 70일로 정할 당시, 새누리당 수석부대표가 특검법 협상 과정에서 ‘연장을 안 할리 있겠느냐’고 했던 말은 도대체 무엇인가”라면서 “스스로의 말을 뒤집고, 국정농단 사태의 진실 규명을 바라는 국민적 여망을 외면하는 자유한국당은 진정 국민이 두렵지도 않은가”라고 따져 물었다.


윤 수석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이 비선실세 국정농단 사태에 일말의 책임감을 가지고 진심으로 반성을 한다면, 특검 수사 기간 연장부터 협조하는 것이 마땅하다”면서 “국민을 또 한 번 기만한 자유한국당에 대한 국민적 심판의 날이 머지않았음을 경고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