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대통령, 극악무도한 자에게 자비 베푸는 ‘성인군자’ 찾는 것으로 착각”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장
▲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장
[폴리뉴스 정찬 기자]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 위원장이 안희정 충남지사가 이명박 전 대통령과 박근혜 대통령이 선한 의지를 가지고 정치를 했다고 한 발언에 대해 넘지 말아야할 선을 넘은 것이라고 차기 대선은 성인군자를 찾는 것으로 착각한다고 비판했다.

김홍걸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될 수 있으면 민주당 경선에서 특정후보를 비난하거나 지지하는 발언을 하지 않으려 했는데 민주당의 당원과 지지들 그리고 촛불혁명에 참여한 시민들 입장에서 봤을 때 이 발언은 넘지 말아야할 선을 넘은 것이라며 박정희 정권 때부터 그들에게 탄압받은 분들, 그들과 맞서 정의로운 싸움을 했던 분들이 모욕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임기 시작도 하기 전에 이미 국정운영을 자신들 사업의 수익모델로 생각했던 MB와 최태민과 최순실 손아귀에서 수십년간 놀아나던 박근혜가 좋은 정치를 할 생각이 있었다고요?”라고 반문하며 그 사람들은 대통령이 되기 전에 이미 악의 세계에 발을 깊숙이 들였던 사람들이라며 그러면서 그들의 과거를 돌아봐도 선한 의지가 전혀 없는 사람들이었다는 것을 대다수 국민들이 이미 알고 있다고 안 지사의 주장에 반박했다.

그러면서 지금 우리는 국민들과 함께 분노하고 과거의 적폐를 청산하여 정의를 실현할 대통령을 뽑으려고 하는데 이분은 극악무도한 자들에게도 자비를 베푸는 성인군자를 국민들이 찾고 있는 것으로 착각하는 것 같다고 안 지사가 청산대상 세력에 대한 포용적입장을 보이는데 대해 비판했다.

또 김 위원장은 자신이 안 지사를 비판하는데 대해 저는 갑자기 태도를 바꿔서 특정후보를 비판하는 것이 아니다작년에 입당했을 때부터 훌륭한 정치인은 그냥 나오는 것이 아니다. 지지하는 정치인을 적극 성원하고 도와주되 잘못을 할 때는 혹독하게 비판하고 채찍질해서 바른 길을 가도록해야 훌륭한 정치인이 나올 수 있다고 여러 차례 말한 바 있다. 무조건적 지지는 절대 그 정치인에게 긍정적으로만 작용하지 않는다는 입장도 강조했다.

한편 안희정 지사는 지난 19일 부산대에서 열린 즉문즉답행사에서 이 전 대통령과 박 대통령에 대해 우리는 그 누구라 할지라도 그 사람의 의지를 선한 의지로 받아들여야 한다그 분들도 선한 의지로 없는 사람과 국민 위해 좋은 정치하려고 했는데 뜻대로 안 됐던 것이라고 말해 논란이 되었다.

안 지사는 또 K스포츠·미르재단 불법적인 자금 모금에 대해서도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사회적 대기업의 좋은 후원금을 받아 동계올림픽을 잘 치르고 싶었던 마음이라며 그것이 법과 제도를 따르지 않아 문제가 발생했다고 박 대통령의 입장을 두둔했다.

아울러 이 전 대통령에 대해서도 “‘747 공약등 잘해보고 싶었을 것이라며 그 방법은 현대건설 사장답게 24조원을 들여 국민 반대에도 불구하고 4대강에 확 넣는 것인데 (나는) 선한 의지로 받아들였다. 국가주도형 경제발전 모델로는 대한민국 경제발전 못한다는 걸 계산 못한 것이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