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병우 뉘우치지 않는 모습에 국민 분노 극에 달해”

국민의당 조배숙 정책위의장(가운데)<사진=연합뉴스></div>
▲ 국민의당 조배숙 정책위의장(가운데)<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국민의당 조배숙 정책위의장은 20일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전날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과 관련해 우병우 전 대통령 민정수석비서관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과 관련 “국민의 법 감정에 비춰보면 구속영장청구가 너무 늦었다”며 “법원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광주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우 전 수석은 그동안 일관되게 최순실 씨를 모른다고 주장했다”며 “사정기관을 총괄 지휘하는 민정수석이 최 씨의 존재자체를 몰랐다는 말을 수긍할 국민은 없을 것”이라고 비판하며 이같이 주장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우 전 수석이 자신의 권한을 최 씨 등 권력 주변 인물들의 국정농단을 밝히고 차단하는데 활용했더라면 박근혜 정부가 지금의 이 꼴이 나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 정책위의장은 “우 전 수석에 대한 의혹은 가족회사 전방의 자금횡령, 탈세, 아들 특혜, 정윤회 문건사건 축소왜곡, 세월호 진상규명 방해, 이석수 전 특별감찰관 내사 방해 등 한도 끝도 없다”며 “별도로 특검을 꾸려서 수사를 해야 할 정도다”고 주장했다.

이어 조 정책위의장은 “명예와 권력과 재산 등 가질 수 있는 모든 것을 가진 엘리트의 탈법과 부정과 국정농단에 국민은 허탈해한다”며 “뉘우치지 않는 모습에 국민의 분노는 극에 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