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열린 철도공단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이 적기 개통을 위한 방안에 대해 의논하고 있다. <사진=한국철도시설공단 제공></div>
▲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열린 철도공단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이 적기 개통을 위한 방안에 대해 의논하고 있다. <사진=한국철도시설공단 제공>

[폴리뉴스 송경남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지난 17일 원주∼강릉 철도건설사업 제1공구 현장에서 김영우 부이사장 주재로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한 철도사업들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철도공단이 지난해 8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평창올림픽지원TF를 중심으로 관련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들은 수서고속철도 개통 과정에서 얻은 노하우와 난공사 극복사례 등을 공유했다. 또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연결철도사업(6.4km) ▲기존선(수색∼서원주) 고속화사업(108.4km) ▲원주∼강릉 철도건설사업(120.7km) 현장에 반영할 수 있는 개선사항들을 논의했다.

김영우 철도공단 부이사장은 “수서고속철도를 성공적으로 개통한 경험을 바탕으로 취할 것은 취하고 버릴 것은 버려 적기에 개통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선수진과 관광객들이 인천국제공항∼강릉 구간 이동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창올림픽지원TF는 최근 각 사업별 주요 구조물 공사가 모두 완료됨에 따라 개통관리를 주요 업무로 하는 전문조직으로 개편돼 후속공정을 추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