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주권 말살, 자유 민주주의 훼손하는 망국적 행위”

송현섭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사진=연합뉴스)
▲ 송현섭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재현 기자] 송현섭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1일 박근혜 정부가 여론 조작 관여 및 관제데모를 주도한 정황이 드러난 것에 대해 “국민의 기본권을 침해한 중요한 헌법 위반 행위이다”고 비판했다.

송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이는 국민 주권의 말살이며, 자유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망국적 행위이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정원이 작성해서 대통령에게 보고한 보고서에는 친정부 성향의 단체를 ‘건전 단체’라고 칭하면서 이 ‘건전 단체’를 통해 사전에 집회 신고를 하고 장소를 선점하여 맞불 집회를 열겠다는 내용이 있었다고 한다”면서 “정부는 ‘건전 단체’를 야당을 압박하는 여론전에도 활용할 계획이었다고 한다. 경악할 일이다”고 비판했다.

송 최고위원은 “탄핵 반대를 위한 태극기 집회에서는 버스를 대절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사람에게 2만원에서부터 15만원까지 일당을 주는 조건으로 참가자를 모집했다는 증언이 드러났다”면서 “박근혜 대통령은 관제데모에 동원된 인력을 두고 ‘촛불 집회의 두 배가 넘는, 태극기 집회에 참가한 사람들을 생각하면 가슴이 찢어진다’고 말하여 국민의 공분이 증폭되고 있다”고 질타했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은 민심을 몰라도 한참 모르는 것 같다”면서 “국가 권력을 이용하여 관변 단체에 조직적으로 자금을 유용하며 사회 혼란을 야기하는 범죄 행위는 반드시 근절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송 최고위원은 이어 “검찰은 관제데모와 관련한 범법 행위를 철저히 수사하여 관련자들을 엄중하게 처벌함으로써 헌법과 기강을 바로 세우고 민주주의 발전에 공헌해주기를 바란다”며 “이러한 사건들은 역사에 기록되어 평가될 것이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