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마부작침((磨斧作針) 각오로 이 둘을 철저히 수사해야”

[폴리뉴스 정찬 기자] 국민의당은 21일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되자 “만시지탄이지만 사필귀정”이라고 논평했다.

김경진 수석대변인은 이날 김기춘·조윤선 구속영장 발부 관련 논평에서 “ 법꾸라지 김기춘과 블랙우먼 조윤선이 구속됐다. 지난 수십 년간의 정치공작으로 민주주의를 후퇴시키고 민주인사들을 탄압해온 김기춘과 박근혜 정부의 요직을 두루 역임하며 국정농단에 부역해온 조윤선이 법의 심판을 목전에 두게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김기춘과 조윤선은 본인이 저질러 왔던 죗값을 이제부터 치르게 될 것”이라며 “특검은 마부작침((磨斧作針:도끼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어려운 일이라도 노력하면 이룰 수 있다는 뜻)의 각오로 이 둘을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박영수 특검에 요구했다

또 그는 “문화계 블랙리스트와 관련된 지난 청문회에서의 위증과 증거인멸은 물론 이들의 헌정 파괴, 국정농단 혐의에 대해서도 진상을 밝혀야 한다”며 “권력을 좇았던 이 부나방들이 자기 몸이 불타는 것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권력남용에 심취해 왔다는 증거들이 언론보도와 특검 수사를 통해 드러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현직을 유지한 채 구속된 조 장관을 겨냥해 “당장 사퇴하지 않는다면 해임 건의안을 발의해 꼭 문체부 장관자리에서 끌어내릴 것”이라고 경고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