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정부는 과감한 새 개혁 추진할 수 있는 개혁정부 돼야”

정의당 심상정 상임대표가 20일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정의당 심상정 상임대표가 20일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정의당 심상정 상임대표는 20일 “촛불 민심이 요구하는 기득권 타파, 과감한 민생개혁을 가장 잘할 수 있는 당이 정의당이고 저 심상정”이라고 밝혔다.

전날 대선출마를 공식 선언한 심 대표는 이날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탄핵국면에서 정의당은 민심을 가장 정확히 읽었고, 가장 먼저 국민과 함께 행동에 나섰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심 대표는 “다른 야당이 주저하고 흔들릴 때마다 중심을 잡은 것이 정의당”이라며 “여의도와 광장을 부지런히 오가며 끝내 탄핵소추를 이끌어낸 것은 저와 정의당의 역할이 컸다고 감히 자부한다”고 강조했다.

심 대표는 “국민들은 새누리당에서 민주당으로 넘어가는 정권교체 그 이상을 원하고 있다”며 “다음 정부는 과감한 새 개혁을 추진할 수 있는 개혁정부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

심 대표는 “많은 정당과 정치인이 민생을 말하지만 제대로 된 민생정치를 본 사람은 없다”며 “대선 때마다 불평등과 양극화 해소를 약속했지만 책임진 대통령은 없었다”고 지적했다.

심 대표는 “아무리 민생을 앞세워도, 헌신적으로 사회적 약자와 함께 싸워오지 않은 정당은 민생정치를 실현할 수 없다”며 “기득권에 맞서 싸워오지 않은 정치인과 대선주자는 개혁을 실천할 수 없다. 국민여러분께서 정의당에 던지는 지지만큼 한국사회는 개혁될 것”이라고 밝혔다.

심 대표는 “심상정에게 보내는 지지율만큼 고단한 청년과 여성들의 삶이 개선될 것”이라며 “저와 정의당은 ‘노동이 있는 민주주의,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대선후보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심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사드배치 문제를 국회와 다음 정부로 넘길 것을 촉구했으며 노동을 차기정부의 국정 제1과제로 삼고 노동부총리제를 신설하겠다고 약속했다.

심 대표는 또 재벌 3세 세습경영 근절, 불평등 해소, 최고임금제, 초과이익공유제 도입, 청년·아동·노인들에게 단계적인 기본소득 도입, 원전진흥정책 폐기, 정당명부 비례대표제 확대, 제왕적 대통령제 개혁, 결선투표제 도입, 18세 선거연령 인하 등을 공약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