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10일 오후 의원총회 참석을 위해 국회 예결위회의장에 들어서며 서청원 의원(왼쪽) 앞을 지나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10일 오후 의원총회 참석을 위해 국회 예결위회의장에 들어서며 서청원 의원(왼쪽) 앞을 지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새누리당 중앙윤리위원회는 20일 친박(친박근혜)계 핵심인 서청원‧최경환 의원에 대해 당원권 정지 3년, 윤상현 의원에게는 1년 처분을 내렸다.

윤리위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전체회의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

앞서 윤리위는 이들 의원들에게 징계 절차 계획을 알리고 이날 오전 전체회의에 출석해 소명하라고 통보했지만, 윤 의원만 회의에 참석했다.

윤리위 류여해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서 의원은 8선 의원으로서 중진의원임에도 계파 갈등을 야기해 당을 분열에 이르게 하는 등 당의 발전을 극히 저해하고 민심을 이탈케 했다”면서 “또 최 의원은 고위 당직은 물론 행정부 장관을 겸직해 당의 모범을 보였어야 하나 계파 갈등을 야기했다”고 말했다.

류 대변인은 또 “윤 의원은 부적절한 언행으로 당이 국민의 지탄을 받게 하고 위신을 저해했다”면서 “다만 윤리위에서 책임과 반성을 밝혔고 당 쇄신 방향에 대해 공감한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