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대통령 보호하는 인명진, ‘뉴친박’ 되겠다는 건가?”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연합뉴스)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재현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0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구속 영장 기각과 관련해 “국민의 분노는 엄청나게 인내의 한계를 넘어설 것 같다. 오히려 이럴수록 재벌 개혁 요구가 더 커진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법원의 영장 기각으로 삼성의 죄가 사라지고 국민의 재벌 개혁 요구가 줄어드는 것도 아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법원의 영장 기각은 민의와 동떨어져 있다”면서 “서민 잡는 그물망은 촘촘하고 재벌 잡는 그물망은 왜 넓은 것인지 도저히 이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이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본질은 정경유착으로 재벌의 사적 이익을 위해 공적 권력을 사사롭게 이용했다는 것이다”면서 “특검은 오직 국민의 명령에 따라 적폐 청산의 본령인 정경유착을 단죄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 해줄 것을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추 대표는 블랙리스트 작성 의혹과 관련된 조윤선 문화체육부장관과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에 대해서는 “법원은 두 사람의 ‘반헌법적 행위’를 단죄하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구속 영장을 발부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촉망받던 젊은 정치인이 권력의 하수인으로 전락했지만 이것과 관련해 ‘모르쇠’로 일관했던 것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규탄했다.

한편, 추 대표는 새누리당이 탄핵 소추 심판 중인 박 대통령에 대한 징계 절차를 밟지 않기로 정한 한 것과 관련해 “새누리당은 이제 구제불능 상태로 들어갔다”고 밝혔다.

그는 ‘인명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은 박 대통령을 징계하지 않고 오히려 보호하고 있다“면서 ”국민적 분노를 유발하고 있다“고 했다.

추 대표는 이어 “원조 친박 의원들은 싹 다 내쫓고 자신이 뉴친박 의원이 되겠다는 것인지 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민에게 두 번 버림받는 정당으로 만들 작정인가”라며 질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