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선, 대통령과 김기춘 아바타…김기춘 곧장 구치소로 향해야”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는 20일 정호성 전 청와대 부속비서관이 전날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 심판 사건 7차 변론기일에 증인으로 출석해 박 대통령이 타인의 명의로 된 휴대전화를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한 것과 관련 “일국의 대통령이 범죄자들이나 사용하는 대포폰을 상시 휴대하며 사용했다는 점은 실로 충격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며 특검의 철저한 조사를 촉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및 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혹시나 모를 도청위험 때문에 불법 대포폰을 썼다고 한다”며 “불법행위를 자행해 온 것이다. 최순실과 공범인 것이 확인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대포폰을 썼다는 것은 통화내용도 정당하지 못했기 때문에 대포폰을 사용한 것”이라며 “도청을 걱정해서 대통령이 대포폰을 사용한다는 것은 영장없이 도청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도 증명하고 있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그동안 청와대는 박 대통령의 대포 폰 사용 의혹 제기에 대해 정면으로 부인하며 반박을 한 적이 있다”며 “어제 헌재 심판에서 거짓말이었다는 것이 정호성 전 비서관을 통해 확인됐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최순실의 청탁과 범죄를 처음부터 은폐하기 위해 계획적, 고의적으로 대포폰 패밀리를 만들어 놓고 그들은 자유롭게 연락하면서 범죄를 저질러 온 것”이라며 “특검은 대통령의 불법 대포폰 연락망을 철저히 조사해 국정농단의 공범들을 밝혀내야 하며 일반 국민들에게 엄격하게 적용되는 불법 대포폰 사용에 대한 법적 잣대를 대통령에게도 적용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특검 조사에서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에 대해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의 지시로 했다’고 말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 “조윤선 문체부 장관은 그저 대통령과 김기춘이 시키는 대로 하는 아바타일 뿐이었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문화계 블랙리스트를 작성하고, 보수 우익단체를 동원해 세월호 가족을 비난하는 집회를 열도록 지시한 사실이 드러났다”며 “시위구호까지 챙기고 정부 비판 세력에 대한 고소, 고발, 언론 기고까지 추진했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조 장관은 이 모든 공작 정치를 김기춘이 시켰다고 드디어 자백했다”며 “법꾸라지 김기춘은 이제 특검에 들러 조사를 받고 곧장 구치소로 향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