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선, 영장실질심사 받기 전에 반드시 사퇴해야”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사진=연합뉴스)
▲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국민의당 박지원 대표는 20일 정호성 전 청와대 부속비서관이 전날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 심판 사건 7차 변론기일에 증인으로 출석해 박 대통령이 타인의 명의로 된 휴대전화를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한 것과 관련 “대통령부터 대포폰, 모든 행정관까지 차명폰을 사용했다고 하면 이 나라가 나라인지, 청와대가 청와대인지, 조폭 공화국이고, 범죄 집단의 소굴이다”고 비판했다.

박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및 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박근혜 정부는 조폭 정부인가. 대포폰 차명폰을 대통령부터 비서실 관계자들이 사용했다는 진술이 나오고 있다”고 지적하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표는 “저도 청와대에서 대통령을 거의 5년 모셔보았지만 이런 일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면서 “MB정부 때 청와대에서 대포폰을 만들어 총리실에 줘서 총리실에서는 그것을 민간인 사찰에 활용을 했었다. 이것을 우리 야당이 잡았다. 제가 잡아서 민간인 사찰 사건이 났었는데, 박근혜 정부는 발전을 했다”고 강조했다.

박 대표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지금 당장 청와대와 국무위원 등을 상대로 대포폰 사용자들을 색출해서 박근혜정부 불법 대포폰 비상 연락망을 국민 앞에 공개하라고 촉구한다”며 “아울러 특검과 검찰은 불법 대포폰 통화 내역을 철저히 조사해서 김기춘 등 청와대 전·현직 관계자들은 물론 블랙우먼 조윤선 등 국무위원 전원 및 대통령까지 불법 대포폰 사용 실체도 수사해 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이어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특검 조사에서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에 대해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의 지시로 했다’고 말했다는 언론 보도를 언급하며 “오늘 영장실질심사가 있는데, 지금까지 조윤선 장관이 현직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은 국민과 특검을 무시하는 행위라고 본다”며 “조윤선 장관은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전에 반드시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 대표는 “요즘 ‘힘내라 박영수 특검!’ 이러한 말들이 우리 국민들이 특검에 보내는 응원가가 되었다. 우리 국민의당도 똑같은 심정이다”며 “어떠한 경우에도 특검에서 철저한 수사를 해서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두목인 박근혜 대통령의 처벌, 그리고 기왕에 구속 된 최순실 등 주범들은 물론 정경유착에서 이익을 본 대기업 회장들, 관계자들 특히 김기춘, 우병우, 조윤선, 이러한 분들에 대해서는 특검에서 철저한 구속수사를 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이와 함께 “황교안 권한대행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 이후 세계 질서와 동북아 상황에 대해 선제적인 대처를 해야 한다고 촉구한다”며 “국민의당도 내우외환의 시기에 국익을 위해서 초당적으로 협조할 것은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