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갖 불법수단 동원해 기록 숨길 일 아냐”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정의당은 19일 정호성 전 청와대 부속비서관이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 심판 사건 7차 변론기일에 증인으로 출석해 박 대통령이 타인의 명의로 된 휴대전화를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한 것과 관련 “흔적 남기기를 두려워하는 것은 그만큼 숨기고 싶었던 추악함이 넓고 깊다는 증거다”고 비판했다.

한창민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헌재 심판대에 선 정호성 전 비서관이 박근혜 대통령도 차명폰을 썼다고 답했다”며 “비서관부터 행정관, 최순실 그리고 대통령까지 청와대에서 대포폰을 안 가진 사람 찾기가 어려울 지경이다”고 지적했다.

한 대변인은 “주로 수사기관의 추적을 피하기 위해 범죄 용도로 쓰이는 게 대포폰이다”며 “정 전 비서관과 이영선 행정관은 ‘보안’목적이라며 대포폰 사용사유를 밝혔는데, 도둑이 제 발 저린다고 민간인 사찰 의혹을 받고 있는 정권이 할 만한 사고다”고 비판했다.
 
한 대변인은 “청와대에서 대통령이 하는 일이 정당한 국가업무라면 정상적인 방식을 통해 기록으로 남겨야 정상이다”며 “온갖 불법수단을 동원해 기록을 숨길 일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한 대변인은 “대포폰에 이어 박 대통령이 이권을 최순실에게 몰아주기 위해 ‘누슬리’를 평창올림픽 사업자로 검토하라는 지시를 내렸다는 증언도 나왔다”면서 “상식 이하의 대통령과 그 측근들에 더 이상 놀랄 것이 없을 정도다”고 개탄했다.

한 대변인은 “지난 4년간 박근혜 정권이 쌓아올린 것은 법과 상식을 넘나드는 '범죄공화국'이다”며 “최순실 일당이 국가예산을 농단하는 지점마다 박 대통령이 발 벗고 나선 정황이 발견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 대변인은 “이제 국민들은 ‘한 순간도 사익을 추구한 적 없다’는 대통령의 말을 ‘한 순간도 진실을 말한 적이 없다’로 듣는다”며 “박근혜 대통령은 거짓과 위선을 버리고 국민 앞에 죄를 실토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