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사람인HR-우리은행 업무협약식' 장면. 이광구 은행장(사진 오른쪽)이 사람인HR 이정근 대표이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 지난 18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사람인HR-우리은행 업무협약식' 장면. 이광구 은행장(사진 오른쪽)이 사람인HR 이정근 대표이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폴리뉴스 강준완 기자] 우리은행은 리쿠르팅사인 사람인HR과 기업 계정 메신저 서비스 ‘위비꿀파트너’ 관련 서비스 1호 계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위비꿀파트너는 금융권 최초 모바일 메신저인 위비톡을 활용하여 기업이 자신만의 계정을 만들어 고객에게 마케팅 메시지와 직원에게 각종 공지사항 등을 발송하는 서비스다.

사람인HR은 위비꿀파트너 서비스를 통해 공채 등 취업정보를 구직자에게 제공하며, 우리은행은 사람인HR 서비스로 취업에 성공한 고객에게 전용 금융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 두 회사는 ▲양사 콘텐츠 및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 서비스 개발 ▲기업 및 개인회원 대상 금융아카데미와 맞춤 연수 제공 ▲우리은행 채용 지원 등을 협력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은행은 위비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마케팅 채널을 확보하고, 기업은 고객과 소통하는 채널을 얻게 될 것”이라며 “특히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과 구직을 원하는 인재를 효과적으로 연결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의미있는 만남”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