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과 당원이 똑같은 당원인가…대통령은 국격, 비난받아도 지킬 것”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오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새누리당 '비선실세' 국정농단 사태에 대한 반성과 다짐, 당내 화합을 위한 권역별 당직자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오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새누리당 '비선실세' 국정농단 사태에 대한 반성과 다짐, 당내 화합을 위한 권역별 당직자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친박계(친박근혜계) 핵심 인사들에 대한 징계를 강력히 고집해온 인명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서는 징계가 안 된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19일 박 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인 ‘대구’를 방문해서다.

인 비대위원장은 이날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경북 당원간담회에서 당 윤리위원회에서 박근혜 대통령 징계요구안이 회부된 것과 관련해 “징계 절차가 진행되는 걸 다 아는데, 결론은 내가 중지시켰다. 징계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정주택 신임 윤리위원장과의 대화를 소개하면서 “딱 한 가지만 당 대표로서 부탁드렸다. ‘박 대통령 징계 문제에 대해서만 부탁한다. 나의 입장은 안 된다는 것’이라고 했다”고 전했다.

인 위원장은 “탄핵 전이면 국민이 잘못했다고 하니까 당에서라도 나서서 징계해야 하지만, 지금 탄핵이 진행 중이고, 새누리당 당원보다 더 대단한 대통령직에 대해 탄핵을 하고 직을 내놓으라고 하는 상황에서 당원으로서 잘못했느냐를 따진다는 게 무슨 의미가 있느냐”면서 “지금 어려운 일을 당하고 있는데 우리 당에서까지 어려움을 드리는 게 인간적 도리가 되느냐”고 말했다.

그는 “박 대통령과 당원이 똑같은 당원이라 할 수 있느냐. 인간이 염치와 도리와 예의가 있는 것이다. 대통령은 국격”이라면서 “징계 이것은 안 된다. 탄핵 끝날지 보자”고 했다.

인 위원장은 “인명진 ‘생쇼’하지 말라고 밖에서는 그러는데, 어떻게든 제가 정치적 책임을 진다거나 비난을 받아도 박 대통령을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