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유착 끊고 국민경제 도움되는 계기로 삼길”

[폴리뉴스 이재현 기자] 새누리당은 19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 영장 기각과 관련해 “법원의 판단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김성원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특검은 더욱 분발해 정경유착 관계 등 이번 사태에 대한 실체를 확실히 파헤쳐 더 이상 이런 사건이 일어나지 않도록 배전의 노력을 해주기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그동안 특검수사에 대한 항간의 우려와 근심도 있었지만, 이번 사건의 근본적인 문제는 우리 정치권에 있다”면서 “새누리당은 이번 사태를 초래한 점에 대해 먼저 깊이 반성하고 책임지는 자세로 재발방지에 앞장서며 정치권과 재계의 올바른 관계 정립을 위해 솔선수범할 것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기업도 과거의 그릇된 관계와 단절하고 진정으로 국민과 국가를 위한 변화된 노력을 당부한다”면서 “이번 사건을 교훈삼아 정경유착의 고리를 끊고, 국민 모두가 염원하는 깨끗하고 건강한 상생의 문화를 만들어 국민경제에 도움이 되는 계기로 삼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법원은 이날 새벽 5시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구속 영장을 기각했다. 법원은 뇌물 범죄 조건이 되는 대가 관계, 부정한 청탁 등에 관한 현재까지의 소명 정도와 각종 지원 경위에 대한 구체적 사실 관계 및 그 평가를 둘러싼 다툼의 여지가 아직까지는 남아 있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