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부 입당 안 돼…바른정당 지향 가치에 맞는 분 영입”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바른정당 팀장 고문단회의에서 정병국 창당준비위원장이 발언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바른정당 팀장 고문단회의에서 정병국 창당준비위원장이 발언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정병국 바른정당 창당준비위원장은 19일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영입과 관련 “대화를 한다 하더라도 어떤 전제조건을 갖고 대화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정병국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팀장·고문단 회의에서 “구체적으로 공식적으로 어떤 협의는 없다는 것을 분명하게 말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한 매체는 반 전 총장이 바른정당에 입당 의사를 내비쳤다며 “‘당 대 당’ 통합 방식을 선호한다는 의사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정 위원장은 “바른정당의 기본원칙은 바른정당이 지향하는 기본 가치에 동의를 하면 어느 분이든 적극 영입할 것”이라면서 “들어오시면 환영한다 하는 기본 입장 이외에 다른 어떤 조건이 있는 입당이나 하는 부분은 없다”고 했다.

정 위원장은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서도 “(반 전 총장 관련) 조건을 제시한 적이 없다”면서 “바른정당의 기본 원칙은 패거리정치, 패권정치 배격을 위한 창당으로 인물 중심 정당은 만들지 않겠다”고 했다.

정 위원장은 “바른정당이 지향하는 정강정책, 정치철학이 같은 사람은 모두 다 환영이다. 그런 차원에서 반 전 총장이 입당한다면 환영한다”면서 “그러나 다른 어떤 조건이 있다고 하면 그 조건을 갖고 입당 여부를 결정할 수 없다”고 했다.

정 위원장은 “바른정당은 어느 특정인에 의해 좌지우지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말하고, 앞으로도 마찬가지”라면서 “입당하는 사람들에 대해 조건부 입당은 받지 않을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정 위원장은 반 전 총장과의 접촉 여부에 대해서는 “비공식적 접촉은, 당내 인사들이 여러 가지로 반 전 총장 측과 개인적 인간관계들이 있다”면서 “그런 부분에서 지속적으로 교류는 하고 있지만 공식적으로 어떤 원칙을 갖고 얘기한 적은 없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