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오후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계기 경기.서울.강원 '공동 관광 마케팅 업무협약식' '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업무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기자 질문 답변을 하고 있다 / 경기도청
▲ 6일 오후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계기 경기.서울.강원 "공동 관광 마케팅 업무협약식" '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업무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기자 질문 답변을 하고 있다 / 경기도청

[폴리뉴스 이나희 기자]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경기도와 서울시, 강원도가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박원순 서울시장,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6일 오후 2시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동 관광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3개 시·도는 12월중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서울시 30억 원, 경기도 10억 원, 강원도 10억 원 등 총 5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 해 각종 이벤트와 팸투어, 5개 마케팅사업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3개 시도는 먼저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 기원 이벤트를 3개 시·도가 한차례씩 개최하기로 했다.

두 번째로는 한류스타가 출연해 평창올림픽과 3개 시·도의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TV광고를 제작해 동남아와 중동지역을 중심으로 방영하는 방안도 추진된다.

이밖에 3개 시·도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보여주는 관광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유투브, 바이두, SNS 등을 통해 홍보, 해외 언론, 여행사, 파워 블로거 등을 초청해 3개 시·도의 관광자원을 체험하는 팸투어 실시, 3개 시·도지사 공동 해외 로드쇼와 관광 세일즈 활동 등도 공동추진하게 된다.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에 39만여 명의 해외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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