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박효길 기자] 야당의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해임건의안 통과로 여당이 보이콧을 선언해 국정감사가 파행을 거듭하고 있다. 이에 뜬금없이 LG유플러스가 특혜를 봤다.

이유인 즉슨 27일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에서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시청자미디어재단 등 3개 기관을 대상으로 국정감사를 진행하기로 했으나 신상진 위원장 등 여당 의원들이 모두 불참하면서 이날 논의되기로 한 LG유플러스 통신 다단계 판매 문제도 언급조차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당초 이날 일반 증인 및 참고인이 총 9명이었는데 LG유플러스 다단계 관련 인원만 4명에 이른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부문장을 비롯해 LG유플러스 다단계 상품을 취급한 다단계회사 IFCI의 이용기 대표, 다단계피해자의 제보를 다수 확보해 공정거래위원회 등에 제소한 서울YMCA의 서영진 간사, 김한성 다단계피해자모임 대표가 그들이다.

LG유플러스 입장에서 이날 미방위 국감 진행이 중단되면서 다단계가 부각되는 길을 피해 다행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LG유플러스도 염치가 없진 않았다. 최소한의 입장은 밝힌 바 있다.

지난 23일 열린 권영수 LG유플러스 대표이사(부회장)와 출입기자단의 기자간담회에서 관련 내용을 권 부회장이 언급했다.

권 부회장은 “또 하나 우리를 괴롭히는 것은 다단계 판매였다. 다단계 자체는 글로벌 마케팅 수단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잘못 시행되고 있는 다단계가 있어 잘못 인식되고 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있다. 맞는 부분도 꽤 있지만, 다단계 문제점들을 지적해주심에 감사하고 해당 부분을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그 점 이해해달라”고 밝혔다.

이날 권 부회장은 부정적인 문제에도 정면돌파를 택했다. 최고경영자가 자청해서 만든 자리에서 공언했으니 국감장에서 언급되지 않았다고 어물쩍 넘어가지 않기를 믿는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기자수첩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