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통령 “김정은 광적인 무모함, 결국 자멸의 길 재촉”

[폴리뉴스 정찬 기자] 정부는 9일 북한의 5차 핵실험과 관련해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중대한 도발”이라면서 이로 인해 북한이 자멸할 것이라고 경고 했다.

조태용 국가안보실 1차장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발표한 정부 성명을 통해 “북한은 2016년 9월 9일 함경북도 풍계리 지역에서 5차 핵실험을 실시했다”며 “올해 들어서만 벌써 두 번째 핵실험을 감행한 것은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중대한 도발로서, 정부는 이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말했다.

또 정부는 “북한 정권은 주민들의 열악한 인권과 민생상황은 전혀 도외시 한 채 오로지 핵과 미사일 능력 고도화에만 몰두하면서 위험천만한 도발을 지속하고 있으나, 이로 인해 얻을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분명히 깨달아야 할 것”이라며 “북한이 무모한 도발을 하면 할수록 더욱 더 강력한 국제사회의 제재와 외교적 고립에 직면할 것이고, 경제 또한 파탄에 이르게 됨으로써 종국적으로 자멸의 길로 들어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북한이 핵무기 및 미사일 프로그램을 즉각, 완전하고 검증가능하며 불가역적인 방법으로 폐기할 것”을 촉구한 뒤 “국제사회와의 공조 하에 유엔안보리 및 양자 차원에서 더욱 강력한 제재조치를 강구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정부는 국민의 생명과 대한민국의 안전을 위협하는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 대해서도 만반의 대비태세를 갖추고, 한 치의 흔들림 없이 굳건히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박근혜 대통령은 북한의 5차 핵실험에 대해 “국제사회의 단합된 북핵불용 의지를 철저히 무시하고 핵개발에 매달리는 김정은 정권의 광적인 무모함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이러한 도발은 결국 자멸의 길을 더욱 재촉할 것”이라고 이번 핵 도발이 북한의 자멸로 이어질 것이고 경고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