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강도 높은 제재와 고립, 결국 자멸의 길을 더욱 재촉할 것”

박근혜 대통령이 9일 북한 5차 핵실험 관련 라오스 현지 긴급대책회의를 갖고 있다.[사진 청와대]
▲ 박근혜 대통령이 9일 북한 5차 핵실험 관련 라오스 현지 긴급대책회의를 갖고 있다.[사진 청와대]
[폴리뉴스 정찬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9일 북한의 5차 핵실험 감행에 대해 “김정은 정권의 광적인 무모함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북한 정권을 강도 높게 비난했다.

라오스를 방문 중 북한의 핵실험 도발을 보고 받은 박 대통령은 “북한은 금년초 4차 핵실험에 이어 오늘 또 다시 추가적인 핵실험을 감행했다. 이는 유엔 안보리 결의에 대한 명백한 위반이자 국제사회에 대한 중대한 도전행위로서 이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말했다.

또 박 대통령은 “동아시아(EAS) 정상회의에서 국제사회의 이름으로 북한에 대해 핵 포기를 촉구한 비확산 성명을 채택한지 채 하루도 지나지 않아 북한이 핵실험을 실시한 것은, 국제사회의 단합된 북핵불용 의지를 철저히 무시하고 핵개발에 매달리는 김정은 정권의 광적인 무모함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북한을 비난했다.

이어 “김정은 정권이 핵실험을 통해 얻을 것은 국제사회의 더욱 강도 높은 제재와 고립뿐이며, 이러한 도발은 결국 자멸의 길을 더욱 재촉할 것”이라며 “정부는 국제사회와의 공조 하에 유엔 안보리 및 양자 차원에서 추가적으로 더욱 강력한 제재조치를 강구하는 한편, 북한의 핵 포기를 위해 모든 수단을 다해 북한에 대한 압박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천명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이날 라오스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마친 뒤 곧바로 귀국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