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김재영 기자]영화 ‘인천상륙작전’이 2014년 여름 개봉해 1,761만 관객을 동원한 ‘명량’과의 평행이론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인천상륙작전’은 5000:1의 성공 확률, 전쟁의 역사를 바꾼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시키기 위해 모든 것을 걸었던 숨겨진 영웅들의 이야기를 그린 전쟁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전 세대 관객들의 공감과 추천으로 개봉 6일 만에 3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폭발적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인천상륙작전’이 지난 2014년 여름, 이순신 신드롬을 일으키며 한국 역대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명량’과의 놀라운 평행이론을 보이고 있다. 

평행이론1. 불가능을 가능으로 이끌었던 위대한 작전
  
2014년 개봉한 영화 ‘명량’은 한국을 대표하는 영웅 이순신이 명량에서 12척의 배로 330척의 일본 수군을 격파, 불가능한 전쟁을 승리로 이끌었던 '명량대첩'을 그린 작품이다. 왜군의 사망자는 헤아릴 수 없었으나 조선은 단 한척의 피해도 입지 않았던 완전 무결한 승리였던 명량대첩을 통해 조선은 일본에 빼앗긴 해상권을 되찾고, 일본의 한양 함락과 조선 정복의 계획은 수포로 돌아갔다. 
한편, ‘인천상륙작전’은 불가능에 가까운 인천상륙을 위해 비밀리에 대북 첩보활동을 펼치며 인천으로 가는 길을 열고자 목숨을 걸었던 해군 첩보부대의 실화를 담고 있다. 북한군의 눈을 피해 인천 해도와 기뢰 정보를 빼내려는 첩보 부대원들의 작전이 펼쳐지는 과정은 언제 발각될지 모르는 일촉즉발의 순간으로 긴장의 강도를 높인다. 특히 전쟁과 전투신 이면에 서로 속고 속이는 치밀한 첩보전으로 기존 전쟁영화와 궤를 달리하는 ‘인천상륙작전’은 세계 최악의 조수간만차로 인해 상륙시간이 단 2시간만 가능한 악조건을 안고 있던 인천 지역의 상륙작전을 성공시킨 숨겨진 실화를 긴박감 넘치는 전개로 담아내 이목을 집중시킨다. 

평행이론 2. 대한민국 바다가 주요 키워드
  
단 12척의 배로 330척의 왜군을 무찌른 명량대첩은 명량 지역 조류의 흐름과 지형의 형태를 활용해 수십 배에 달하는 왜군을 무찌르고 승리를 이끈 전투로 전세계 역사상 손에 꼽히는 드라마틱한 전투로 기록된다. 8시간 동안의 긴박감 넘치는 해전을 그린 ‘명량’은 물 위에서 화약이 터지는 폭파씬부터 조선의 화포와 일본의 소총이 맞붙는 전투씬, 그리고 배 위에서 서로의 칼과 칼이 맞붙는 백병전까지 다양한 액션과 전투가 쉴 틈 없이 펼쳐지며 리얼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여기에 7만 5천명의 연합군과 261척의 함정이 투입된 대규모 상륙작전을 그린 ‘인천상륙작전’은 인천에 방어 진지를 구축한 북한군을 공격하는 미사일과 전투기의 등장으로 거대한 액션 장면을 선보인다. 특히 맥아더 장군이 이끄는 연합군의 공격이 쉴 틈 없이 펼쳐지는 해전 장면은 규모감 있는 스케일로 몰입감을 선사한다. 이처럼 서해안의 좁은 수로와 최악의 조수간만의 차를 극복하고 해로를 확보해 상륙작전을 감행하는 ‘인천상륙작전’과 남해안 울돌목에서 조류의 흐름이 바뀌는 시점을 활용해 승기를 잡은 ‘명량’은 대한민국 바다를 배경으로 압도적 스케일과 스펙터클한 볼거리를 담아내며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평행이론 3. 전세를 역전 시킨 작전 속 영웅들
  
‘명량’은 대한민국 사람 모두가 알고 존경하는 위인이자, 적장의 장수조차 찬사를 아끼지 않을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추앙 받아온 성웅 이순신의 가장 드라마틱한 전쟁 ‘명량대첩’을 묵직하고 강렬한 드라마 속에 담아냈다. 국가 존망이 걸린 위기의 순간 회심의 일격으로 왜군을 물리친 전쟁의 드라마틱한 과정과 전쟁을 이끄는 장수이자 고뇌하는 한 인간으로서 이순신 장군의 숨겨진 이야기를 담아낸 ‘명량’은 신념과 용기로 승리를 이끈 이순신 장군을 묵직하면서도 진심 어린 시선으로 담아내며 공감대와 울림을 전한 바 있다. 
한국전쟁의 전세를 바꿀 상륙작전의 시작을 위해 첩보 임무를 수행했던 첩보부대의 숨겨진 실화를 담아낸 ‘인천상륙작전’은 대한민국 모두가 알고 있는 인천상륙작전 속 누구도 알지 못했던 숨겨진 영웅들의 이야기로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해군첩보부대 대위 장학수를 필두로 대원들이 펼치는 긴박감 넘치는 볼거리와 리얼한 전투 액션, 그리고 치열한 첩보 작전을 실감나게 그린 ‘인천상륙작전’은 전세를 바꿀 단 한 번의 기회였던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시키기 위해 목숨을 걸었던 영웅들의 이야기로 특별한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평행이론4. ‘명량’ - ‘인천상륙작전’ 7월 개봉! 여름 극장가 흥행 몰이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을 그린 ‘명량’에 이어 인천상륙작전의 숨겨진 실화를 소재로 한 ‘인천상륙작전’은 극장 최대 성수기인 여름방학 시즌에 개봉, 극장가 흥행 몰이를 이끌고 있다. 묵직한 드라마와 긴박감 넘치는 볼거리로 10대부터 중장년층까지 전 세대 관객들의 긍정적 호평과 폭발적 입소문 열풍을 불러일으키는 ‘인천상륙작전’은 이순신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한국 역대 박스 오피스 1위를 차지했던 ‘명량’을 잇는 흥행작으로 2016년 여름, 대한민국을 뒤흔들고 있다. 이렇듯 개봉 6일 만에 3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인천상륙작전’은 폭발적 관객 반응에 힘입어 한층 뜨거운 흥행세를 더해갈 것이다. 

전세를 뒤바꿀 인천상륙작전, 그 뒤에서 전쟁의 역사를 바꾸기 위해 모든 것을 내걸었던 이들의 숨겨진 실화를 소재로 묵직한 드라마, 긴박감 넘치는 볼거리를 더한 전쟁 액션 블록버스터 ‘인천상륙작전’은 극장가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