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특조위, 우병우 민정수석 문제 시급하게 시정돼야”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최고위원이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최고위원이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전해철 최고위원은 29일 박근혜정부에 대해 “박근혜 정부는 비정상화의 정상화를 이야기하고 있는데 전혀 비정상화가 시정되지 않고 오히려 고착되는 부분이 있다”고 비판을 가했다.

전 최고위원은 이날 신임 지도부 선출 후 처음으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정상화되지 못하는 사례로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과 각종 비리 의혹에 휩싸인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 문제를 꼽았다.

전 최고위원은 “첫째는 세월호 문제다. 현재 특조위 활동기간 보장과 세월호 특별법 개정을 요구하면서 다시금 유가족들이 항의 단식을 시작했고 13일째 계속 되고 있다”며 “특조위가 출범할 때부터 정부여당의 집요한 방해가 있었다”고 강조했다.

전 최고위원은 “급기야는 부당하고 위법하게 특조위 활동을 6월 30일로 종료시킴으로 인해서 가족뿐 아니라 모든 국민을 실망시키고 있다”며 “활동 기간을 종료시키는 것은 법리상으로도 맞지 않고 사리나 상식적으로도 전혀 맞지 않다. 임기를 보장하든지 법 개정이 시급하게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고 밝혔다.

이어 “두 번째는 우병우 민정수석 문제다. 우병우 민정수석은 이미 인사검증에 실패했다”며 “뿐만 아니고 범죄행위라고 믿을만한 상당한 행위가 있어서 특별감찰관의 수사 의뢰까지 있었다”고 지적했다.

전 최고위원은 “특별수사팀의 수사까지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직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비정상적이고 국민 감정에 맞지 않을 뿐 아니라 국민의 공분을 일으키고 있다”면서 “이 두 가지 부분에 대해서는 시급하게 시정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