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권진욱기자] 종합 격투기단체 UFC는 지난 20일 웰터급과 라이트급 두체급 챔피언을 지낸 전설적인 파이터 BJ펜이 서울 은평구 투혼 정심관에서 열린 청소년 MMA 수업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이번 청소년 MMA수업은 학생들에게 교육과 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기위해 서대문경찰서에서 운영하고 있는 문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업에는 BJ펜이 청소년들을 직접 지도 했을 뿐 아니라 이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신감을 심어줬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BJ펜은 일일 MMA 교사로 청소년들 앞에서 직접 MMA 기술 시범을 선보이며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학생들의 자세를 일일이 교정 해주며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으며 일일 교사다운 모습을 보였다. 



BJ펜은 “내외조부가 한국인이며 내 안에는 한국인의 피가 흐른다. 그래서 그런지 여러분에게 특별한 감정을 느낀다. 앞으로 여러분이 저보다 더 뛰어난선수가 되길바란다” 라며 남다른 소감을 밝혔다.

수업에 참석한 이정한(중산중 3학년)학생은 “운동을 좋아해서 MMA 수업을 듣게 되었는데 지금은 UFC 선수가 되는 게 꿈이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BJ펜과 같은 전설적인 선수에게 직접지도를 받은 것은 색다르고 좋은 경험이 되었다” 면서 “오늘 배운 것을 열심히 응용해 앞으로 BJ 펜 같은 훌륭한 선수가 되고 싶다” 라고 전했다.



한편, BJ펜이 메인 이벤터로 참가하는 ‘UFC 파이트 나이트마닐라: 라마스 vs. 펜’은 올해 첫 아시아 대회로 오는 10월 16일(한국시간)에 개최 된다. 
news726@poli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