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상생과통일 포럼과 인터넷 종합미디어 폴리뉴스가 공동 주최한 ‘한국 경제! 미래열 연다!’ 경제포럼에서 정의화 국회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은재 기자></div>
▲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상생과통일 포럼과 인터넷 종합미디어 폴리뉴스가 공동 주최한 ‘한국 경제! 미래열 연다!’ 경제포럼에서 정의화 국회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은재 기자>

[폴리뉴스 김태구 홍석경 기자] “통일은 저성장 늪에 빠진 우리나라 경제를 끌어올릴 수 있는 블루오션이자 동력이 될 수 있다”

27일 오후 상생과통일 포럼과 인터넷 종합미디어 폴리뉴스가 공동 주최한 ‘한국경제! 미래를 연다!’ 경제포럼에서 “경제가 재도약하기 위해 상생과 통일에 답이 있다”며 이처럼 강조했다.

이어 정 의장은 “특히 상생과 통일 가운데 특히 ‘통일’이 저성장에 놓인 경제 재도약의 열쇠”라며 “(이런점에서) 상생과 통일 포럼은 합리적이고 기획적인 진보가 통일시대에 대비해 응대한 포부를 가지고 시작됐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통일을 이루려면 국민들이 화합이 이뤄야 한다”며 “노사정 대타협, 지역 간 화합, 국민 대통합이 이뤄지지 않고 대한민국의 발전과 상승을 이룰 수 없다”고 지적했다.

정의화 의장은 “우리 경제가 지닌 잠재력을 발휘해 선진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오늘의 포럼이 우리 경제가 가야할 새로운 길을 진지하게 모색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