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산업통상자원부·금융·산업계·학계·언론계 등 200여명 참석 예정

 

폴리뉴스‧상생과통일포럼 제3차금융포럼(2015년3월26일)에서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이 기조발제를 하고 있다.[폴리뉴스DB]
▲ 폴리뉴스‧상생과통일포럼 제3차금융포럼(2015년3월26일)에서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이 기조발제를 하고 있다.[폴리뉴스DB]

 

폴리뉴스 김기원 기자]폴리뉴스와 상생과통일 포럼이 주최하는‘2015 한국경제! 미래를 연다!라는 주제의 경제포럼이 오는 10월 27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2층)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은 김준경 한국개발연구원장의 사회로 강성천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국장의 주제발표에 이어 손병두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장, 유환익 전국경제인연합회 산업본부장, 정석균 한양대학교 정책과학대학 교수등이 패널로 참석하여 토론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글로벌 경제위기를 겪고있는 대한민국 경제, 산업계가 신성장동력을 발판으로 불황탈출과 제2의 도약을 꾀하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가 내년도 우리나라 경제를 이끌기 위해 어떤 정책과 제도 개혁을 준비하고 있는지 산업통상자원부 정책담당자의 목소리를 듣고, 아울러 금융·산업계가 가지고 있는 개선 요구사항을 수렴해 정부가 다양한 정책을 준비함에 있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로 진행된다.

 

이날 포럼에는 정의화 국회의장, 정세균 국회의원, 정우택 국회 정무위원장, 노영민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위원장, 김성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 이관섭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등이 축사를 할 예정이고 국회,정계,금융·산업계, 학계,언론계 등에서 약 2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