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수사에만 맡길 수 없다, 특검 통해 수사해야”

정의당 천호선 대표(사진 출처 정의당 홈페이지)
▲ 정의당 천호선 대표(사진 출처 정의당 홈페이지)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정의당 천호선 대표 14일 '성완종 리스트' 파문과 관련 "수사결과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했던 증언이 절반만 사실이라고 하더라도,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책임져야 할 것"이라며 특검 도입을 주장했다.
 
천 대표는 이날 강은미 광주 서구을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이번 사건은 단순한 대형 측근 비리사건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박근혜 대통령의 대선자금 사건"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천 대표는 "성완종 전 회장이 박근혜 대통령 2대 비서실장 김기춘에게 건낸 10만 달러, 1기 비서실장인 허태열에게 건낸 7억원은 각각 유력 대선후보의 용돈과 한나라당 대선경선자금이라면, 홍문종 의원에게 건낸 2억원은 2012년 18대 대선 대선자금이라고 밖에는 볼 수 없다"고 강조했다.

천 대표는 "이 사건은 이렇게 박근혜 대통령의 1대 2대 3대 비서실장은 물론, 대통령 이전 시절부터 박근혜 대통령 옆을 지켰던 인사들이 연루되어 있다"며 "사건이 대통령의 대선자금과 관련되어 있고, 수사대상이 모두 박근혜 대통령의 핵심측근"이라고 지적했다.

천 대표는 "증언이 조금씩 진실로 드러나고 있다"며 "선거에서 국정원 등 국가기관의 불법적인 도움이 입증된 상황에서, 불법적 자금으로 선거를 치렀다면, 박근혜 정권의 정통성에 결정적 하자가 발생하는 것이다. 선거도 불법, 자금도 불법으로 당선되었다면 권력의 정통성은 상실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천 대표는 "누가 수사를 할 것인가는 굉장히 중요한 문제"라며 "대통령과 특별한 관계에 있는 전현직 정치인은 물론, 현직 총리와 광역단체장까지 연루되어 있는 사건을 검찰수사에만 맡길 수 없다는 것은 자명한 진실"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천 대표는 "전직 대통령이 아닌 현직 대통령의 대선자금과 관련한 수사를 대통령과 계통적으로 지휘관계에 있는 법무부, 법무부의 지휘를 받는 검찰이 수사한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다"면서 "따라서 이 사건은 특검을 통해 수사함이 정당하다"고 밝혔다.

천 대표는 "살아있는 권력의 정통성과 직결된 수사다"며 "이런 수사를 하라고 만든 제도가 특검이다. 앞으로 정의당은 박근혜 정권의 불법대선자금 의혹을 밝혀내는 데 온 힘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