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하고 사정한다고 하는데…이완구가 사정 대상 1호”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 (사진= 연합뉴스 제공)
▲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 (사진= 연합뉴스 제공)
[폴리뉴스 박주용 기자]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새누리당 전 의원)이 2013년 4월 이완구 국무총리에게 3000만원의 선거자금을 건넸다고 밝힌 내용이 담긴 녹취 파일 일부를 <경향신문>이 14일 공개했다.

<경향신문>은 이날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9일 오전 6시 성 전 회장이 사망하기 직전 경향신문과 가진 50분의 전화 인터뷰 중 2분 30초 가량의 내용을 일부 공개했다. 

<공개된 전문>

사실 이완구도, 지난번에 보궐선거 했잖습니까. 근데 보궐선거 나온다면 머리도 크신 분이고 아무한테나 처신할 수 없고, 다 선거 때마다 조금씩 주고받고 그러는 거잖아요. 나는 성심성의, 성심성의껏 했어요. 

-그때는 부여 나왔을 때인데, 부여 청양.

그때도 내가 참 그 양반 공천해야 한다고 서병수한테 많이 얘기하고. 나도 많이 거들고. 이 양반은 앞으로 큰 일 하실 그런 분이고 그래서, 그렇게 까지 했는데 

-그때는 얼마나 도우셨어요.

선거 사무소 가서, 내가 한나절 정도 있으면서 이 양반한테도 3000만원 주고. 다 이렇게 인간적으로 인간관계를 형성해서, 무슨 조건이 있고 그런 게 아니고, 내가 참, 회사 돈 빌려다가 이렇게 하고. 

개혁하고 사정한다고 그러는데, 사정 대상이 누군지를 모르겠어요. 사정 대상이. 사정을 해야 될 사람이, 당해야 할 사람이 사정하겠다고 소리 지르고 있는, 우리 이완구 총리같은 사람. 사정대상 사실 1호입니다. 1호인 사람이 가서 엉뚱한 사람. 성완종이 살아온 거하고 이완구가 살아온 거하고 쭉 보시면, 비교를 한번 해보십시오. 청문회 자료하고 성완종 자료하고 조사한 거 다해서. 

이게 말이 되는 거냐. 국민들이 다 알고 있지 않습니까. 저는 적절치 않다고 보고요. 뻔히 보는 아는 거고, 너무 욕심이 많아요, 그 양반은. 자기 욕심이. 너무 남들 이용을 나쁘게 많이 해요. 너무 이용을 많이 해서, 그렇게 하면 안되는데. 그렇게 이용을 많이 해서 사람을 많이 죽이고 그러네요.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