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모씨는 내 측근이 아니라 성완종 측근”

홍준표 경남지사. (사진= 이은재 기자)
▲ 홍준표 경남지사. (사진= 이은재 기자)
[폴리뉴스 박주용 기자]홍준표 경남지사는 14일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2011년 한나라당 대표 경선 당시 1억원을 전달했다는 의혹과 관련 ‘성 전 회장이 당시 홍 후보에게 통해 돈을 준 뒤 확인 전화를 했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 “터무니 없는 소리”라며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홍 지사는 이날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성 회장을) 호텔에서 만났다고 하는데, 그 당시 ‘성완종’이란 사람을 잘 몰랐다. 확인 전화도 터무니없는 소리”라며 “언론이 기사를 하다 보면 온갖 소설 다 쓴다. 성 전 회장하고 통화할 입장도 아니다”고 강조했다. 

더 나아가 홍 지사는 성 전 회장의 돈을 받은 언론인 출신 윤모씨에 대해서도 “그건 아마 돈을 줬다고 하는 건 나를 보고 준 것은 아닐 것”이라며 “윤모씨 그 사람이 성 전 회장과 동향이고, 그 관계에 있어 어떻게 준 것인지 모르겠지만 나한테는 할 이유가 없다”며 지적했다. 

그는 이날 페이스북에서도 “성완종 리스트에 대해 수사할 때 말하려고 했는데, 하도 어이없는 보도가 계속되기에 한 말씀 드리지 않을수 없다”며 “언론에 거론되는 윤모씨는 제 경선을 도와준 고마운 분이지만 제 측근이 아니고 성완종씨 측근”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성완종씨와 윤모씨의 자금 관계는 저로서는 알 수 없는 일”이라며 “제 기억으로는 2011년 6월 전당대회를 전후해서 서산지구당 당원 간담회에서 잠깐 만나 인사한 것 외에 성씨를 만난 일도 없고 전화 통화 한 일도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수사로 명백히 밝혀질 일을 기정사실화해서 얽어매려고 하는 것은 올바른 방법이 아니다”라며 언론에 강한 불만을 나타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