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선개입 증거 나오지 않으니까 장외로 나간 것”

새누리당 원내대변인 강은희 의원/ 사진 폴리뉴스 이은재 기자
▲ 새누리당 원내대변인 강은희 의원/ 사진 폴리뉴스 이은재 기자
새누리당 강은희 의원(비례대표)은 지난해 대선 직전 터진 국가정보원 댓글 사건은 북한의 대남 사이버전에 대응하기 위한 정당한 작업이었다며 대선 개입이라는 어떠한 증거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강 의원은 민주당이 국정원 국정조사에서 대선 개입 증거가 나오지 않자, 장외투쟁을 선택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원내대변인을 맡고 있는 강 의원은 지난 16일 <폴리뉴스> 김능구 대표와 가진 ‘정국진단’인터뷰에서 “오늘 국정원 댓글사건 규명 국회 국정조사특위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한 원세훈 전 국정원장과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장의 증언을 들어봐서 알겠지만 실제로 국정원이 대선에 조직적으로 개입한 흔적은 없다”고 자신했다.

강 의원은 “2009년도부터 북한이 대남 사이버 심리전단을 강화시켰던 것은 전 국민이 다 알고 있는 것”이라며 “그것에 따라서 국정원이 대응했다”고 강조했다.

강 의원은 “실제로 국정원이 여론조작이나 여론분열, 남남갈등을 일으키는 부분에 대해서 추적을 해서 그것에 대해서 댓글 작업을 한 것이 대부분”이라며 “국정원이 조직적으로 선거에 개입했다는 증거는 거의 없는 상황이다”고 거듭 강조했다.

“북 사이버전에 대응한 것을 두고 대선 개입이라는 것, 옳은 판단 아냐”

강 의원은 “인터넷 커뮤니티 '오늘의 유머'(오유)와 같은 곳을 들어가서 보면 굉장히 유머스런 내용인데도 약간씩 종북,친북 성향의 말들이 틈틈이 나온다”며 “그런 것을 보고 사이버 심리전단에 속한 직원들이 이대로 여론을 둬서는 안되겠다고 해서 댓글을 단 부분은 인정하지만 그런 것이 선거에 관련된 내용이라는 것은 맞지 않다고 본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강 의원은 “국정원 직원들이 댓글 작업했던 이슈 중에 4대강이라든지 제주해군기지 등이 있는데 제주해군기지는 북이 가장 반대하는 것 중에 하나다”며 “북이 여론을 호도하기 위해 사이버전을 했고 그것에 대응하기 위해 같은 댓글 형태의 사이버전을 펼친 것을 두고 대선에 개입했다고 하는 것은 옳은 판단이 아니라고 본다”고 주장했다.

강 의원은 이어 “원세훈 전 원장에게 새누리당이 NLL(북방한계선)대화록을 공개해야 하지 않느냐 협조 요청을 했지만 번번이 거절을 당했다”며 “검찰이 원 전 원장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한 것 자체가 무리했다고 본다”고 말했다.

강 의원은 “원 전 원장의 스타일을 봐서도 대선에 개입할 정도의 행적을 그 당시 거의 못 느끼고 있었다”고 덧붙였다.

강 의원은 장외투쟁을 중단하지 않고 있는 민주당에 대해서는 “우리 국민들이나 새누리당 입장에서 봤을 때 장외투쟁 명분이 사라졌지 않나 싶다”며 “오늘 ‘원세훈, 김용판’이 국정조사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해서 증언을 하고 있지 않느냐”고 말했다.

강 의원은  “민주당이 국정조사에 임하는 태도를 보면 국정원의 댓글이 대선 공작이라고 확실하게 규정해 놓고 있다”며 “의혹이지 어떤 것도 규정되지 않은 사건을 대선 개입이라고 규정하고 국정조사를 했는데, 국조를 하다보니 본인들이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정조사를 했는데 실제 그런 증거들이 나오지 않으니까 장외로 나간 것 아닌가 그렇게 본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