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불복·박근혜 아웃 주장하는 촛불집회 세력들과 연대하는 민주당, 무엇 노리나”

새누리당 원내대변인 강은희 의원/ 사진 폴리뉴스 이은재 기자
▲ 새누리당 원내대변인 강은희 의원/ 사진 폴리뉴스 이은재 기자
새누리당 강은희 의원(비례대표)은 16일 최근 대규모로 열리고 있는 시민·사회 단체 주도의 촛불집회가 국가정보원 정치·대선 개입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 규명을 내세우고 있지만 집회 현장에서는 ‘대선불복’ ‘박근혜 아웃’이라는 구호가 남발되고 있다며 불순한 정치적 의도가 있다고 비판을 가했다.

원내대변인을 맡고 있는 강 의원은 이날 오후 <폴리뉴스> 김능구 대표와 가진 ‘정국진단’ 인터뷰에서 이같은 입장을 밝히며 지난해 대선 직전 터진 국정원 댓글 사건은 철저히 북한의 대남 사이버전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었을 뿐 대선 개입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또 촛불집회 주도 세력들이 국정원의 댓글 작업을 국기문란이라고 비판하려면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실종 사건도 함께 국기문란 사건으로 규탄해야 공정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강 의원은 촛불집회에 참여하고 있는 민주당을 향해 “무엇을 노리느냐”며 “장외투쟁 명분이 없다”고 강한 비판을 가했다.

“국정원의 댓글 작업, 국기문란으로 보기 어려워” “북의 사이버전에 대응했던 것”
“국정원, 18대 대선 개입 없었다”

강 의원은 '시민사회단체가 주도하는 촛불집회에 대해 어떻게 보느냐'는 질문에 “촛불집회 명분을 좀 더 따져봐야 한다”며 “촛불집회에서 제일 크게 들고 나온 것이 국정원 국기문란이다”고 말문을 열었다.

강 의원은 “국정원이 일부분 개혁해야 한다는 것에는 공감을 한다”며 “국정원 개혁이라는 어젠다가 던져졌기 때문에 개혁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고 있을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강 의원은 “과거 정부에서도 국정홍보처냐는 비판을 받았을 때가 많았다”며 “이명박 정부에서 뿐만 아니라 그 이전 정부에서도 국정원이 정치권 주변을 돌고 정치권 눈치를 봤었다는 것은 일부 인정한다. 그런 부분의 개혁은 필요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강 의원은 “그러면 국정원 국기문란이라는 것이 무엇이냐. 저는 국정원이 댓글을 단 것을 국기문란으로 보기는 어렵다고 본다”면서 “국정원 입장에서는 북한의 사이버전에 대응했던 부분이다”고 강조했다.

강 의원은 “국기문란이라는 부분에서 대선 개입은 과거에는 어떠했는지 모르지만 바로 18대 대선에서는  그런 부분은 거의 없었다고 말씀을 드릴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강 의원은 “국기문란이라는 입장에서 봤을 때 국정원이 그러한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시스템을 개혁해야 된다는 부분은 공감하지만 지금 일부 시민단체가 주장하는 그런 형태의 국기문란은 아니라는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촛불집회 세력, 국정원 댓글이 국기문란이라면 대화록 실종도 국기문란으로 봐야 공정”
“왜 한쪽의 일방적 입장에만 국기문란이라고 하는지 이해 안돼”

강 의원은 정말 그런 것이 국기문란이라면 대화록 실종이나 이런 것도 모두 국기문란으로 봐야 한다남재준 국정원장이 대화록을 공개한 부분도 대선이 끝났고 끊임없이 논쟁이 되니까 논쟁의 종식을 위해서 대화록을 공개했었던 것이다. 그것이 잘못됐다, 안됐다는 좀 더 따져볼 일이다고 주장했다.

강 의원은  “시민단체들이 국기문란이라고 하면 대화록 실종도 같이 이야기를 해야 공정하고 정의적 입장인데 왜 한쪽의 일방적인 입장에 대해서만 국기문란이라고 하는지 이해가 안 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강 의원은 “정말 궁극적으로 촛불집회 시민단체들이 주장하는 것이 뭐냐”고 따진 뒤 “정말 국정원 개혁만을 위해서 주장을 하느냐, 저는 다른 의도도 있는 것 같다”고 의구심을 표출했다.

이어 강 의원은 “촛불집회를 보면 ‘대선 불복’이니 ‘박근혜 아웃’이라는 피켓을 들고 있다”며 “그런 세력들과 민주당이 같이 집회를 하고 있다. 그러면 민주당은 무엇을 노리냐”고 따졌다.

강 의원은 “카메라에 ‘박근혜 아웃’ ‘대선 불복’이라는 피켓도 다 같이 들어오는데 정말 제대로 되려면 그런 것에 대해 자제도 하면서 해야 한다고 보는데 그렇지 않고 민주당은 그 세력들과 곧바로 연대를 하고 있어서 (장외투쟁은)명분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비난했다.

강 의원은 또 야당 일각에서 국정원의 명칭을 '해외정보원'으로 변경해 정보 수집 범위를 대테러와 국제범죄조직 등 국가안보에 관련된 해외정보로 한정하자는 의견에 대해서도 비판을 가했다.

“국정원을 해외정보원으로 바꾸자? 그럼 간첩은 누굴 통해서 막아야 되나”

강 의원은 “지금 국정원을 해외정보원으로 바꾸자는 이야기가 나왔는데 우리나라에 간첩이 없다고 생각하느냐”며 “(간첩이 있는데)그럼 우리는 뭘 해야 되느냐, 누구를 통해서 막야아 되는 것이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강 의원은 “저는 지금 우리가 안이하게 생각하는 부분도 있다고 본다”며 “과거 북한의 ‘김정일’이 사망했을 때 삼일 뒤에 알았다. 그 정도 약한 정보력으로 과연 국민의 안전을 지켜낼 수 있겠는가”라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가 안전을 지켜내야 하는 최우선 대상은 우리와 가장 가까이 있는 북한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안전을 지키는 방안 중에 하나가 서로 공동의 평화, 평화적 통일을 위해서 노력하는 것이지 우리가 정보도 포기하고 군사력도 약해지면서 안전을 지킬 수 있다고 보느냐. 저는 아니라고 본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