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가 모델연기전공 학점은행제를 운영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모델업계 관련 산업인 패션. 뷰티 산업시장에서 뛰게 될 우수한 인재들을 질 높은 교육환경을 통해 배출하고자 서경대학교가 모델연기전공 학점은행제를 도입했다.

국내 최초 정규 모델연기전공과 연계한 체계적인 모델교육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 현직 탑 모델 및 엔터테이너로 구성된 교수진과 최첨단 교육시설을 기반으로 현직 모델 업계에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서경대학교 모델학과는 이번에 더 많은 배움의 기회 제공과 우수한 인재의 발굴을 목적으로 학점은행제를 개설했다.

학점은행제 교육 과정은 모델학개론, 모델미학, 모델과 마케팅, 모델과 다이어트, 기초댄스, 대중문화예술사, 문화컨텐츠 세미나, 워킹 기초, 워킹 테크닉, 이벤트 기획론, 표정 연출테크닉 등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돼 전문화된 이론을 바탕으로 풍부한 실기 교육에 중점을 두었다.

평생 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하여 1998년에 도입된 학점은행제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일정 기준이 충족되면 학위취득을 가능하게 하는 제도로 수학능력시험과 내신이 반영되지 않아 학생 개개인의 능력ㆍ역량만을 가지고 입학이 가능하며, 조기학위취득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이미 서경대학교 모델연기전공 학생들은 SBS슈퍼모델대회, 아시아뉴스타모델선발대회, 아시아슈퍼모델선발대회 등 각종 모델선발대회 출전, 부산프레타포르테, 서울패션위크 등 국내외 패션쇼 출연을 하는 등 모델업계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

서경대학교 모델학과는 배움의 기회를 놓친 사람들에게 더 많은 배움의 교육시켜 우수한 인재 발굴을 목적으로 마련된 이 제도는 '우수한 신체조건과 창의적인 신체표현을 통한 멀티 퍼포밍아티스트 양성'이라는 교육 목표로 설립됐다.
/폴리뉴스 권진욱 기자 news726@poli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