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치쇄신안, ‘이해찬-박지원’ 퇴진 문제 빠져”

▲  
▲  

폴리뉴스 김능구 대표는 ‘학계’ ‘시민사회’ ‘국회의원’ ‘문재인-안철수’가 참여하는 ‘정치개혁’ 논의를 위한 테이블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24일 폴리뉴스 <대선진단>에서 무소속 안철수 대선후보의 정치개혁안과 관련, “깊이 있는 검토와 논의 속에서 이루어진 것인지에 대해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며 “조국 서울대 교수가 공동정치혁신위 구성을 제안했었지만 명칭이야 어찌됐든 양측이 교수진과 정치권에 비판적이었던 시민사회, 신뢰할 수 있는 국회의원을 중심으로 모여 최선의 방책을 도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어느 누구의 입장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 속에서 최선의 방책을 도출해야 한다”면서 “현실적인 진단을 하고 그 속에서 해법을 찾고 실천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그러한 국민적인 대토론회가 일차적으로 필요하다”며 “양측 후보가 참여해서 거기서 결론이 나는 것을 받아들이면 된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그런 부분은 자기 캠프를 넘어서서 토론이 이뤄져야 한다”며 “토론 속에서 후보단일화의 기반을 잡아나가야 한다. 그런 과정이 바로 단일화의 출발일 수 있다”고 역설했다.

김 대표는 또 최근 안 후보와 ‘정치쇄신안’을 놓고 경쟁을 벌이고 있는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를 향해서는 ‘이해찬-박지원’의 퇴진을 이뤄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문 후보가 정치쇄신안을 내놓고 있지만 이해찬 대표와 박지원 원내대표의 퇴진이라는 핵심이 빠져 있다”며 “국민 눈높이에 맞출 필요가 있기 때문에 그 두사람은 백의종군하면서 더 나은 역할을 할 수도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국민들은 결단력이 있는 대통령을 바라고 있다”며 “참여정부 과오에 대해 사과하고 친노핵심 그룹들이 퇴진했다면 그 다음으로는 공격받고 있는 지도부에 대한 액션을 보여주는 모습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또 “국민들이 바라는 것은 정치혁신이 아니다. 먹고 사는 민생 문제에 대한 해결이다”며 “그 문제에 대해서 해결책을 제대로 내놔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북방한계선(NLL) 공방에 대해서는 “가장 손해를 본 사람은 문 후보다”며 “사실 여부와 상관 없이 NLL을 땅따먹기니, 영토선이 아니니 했던 노무현 전 대통령의 비서실장 출신이라는 점이 각인되고 있는 듯 하다”며 “중도층에서는 국가안보관을 믿을 수 없는 것 아니냐고 하는 의구심이 생겨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문 후보는 대통령이 돼서는 안될 사람에 대한 여론조사에서 거부감이 매우 낮게 나왔었으나 노 전 대통령과 결합되면서 국가 안보문제에 대해 불안한 인상을 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