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스마트팜 여신지원 확대
▲ NH농협은행, 스마트팜 여신지원 확대

[폴리뉴스 김성은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30일 스마트농업 활성화 지원을 위해 「NH스마트팜론」을 리모델링하여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새롭게 리모델링한 「NH스마트팜론」은 기존보다 대출 대상 및 지원 기준을 완화하였고 대출한도 상향으로 여신지원이 확대될 수 있도록 설계된 가운데, 스마트팜 시설을 농지에 설치한 경우뿐만 아니라 식물공장과 같은 도시의 건물 내부에 설치한 경우 등까지 지원을 확대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대출대상자를 기존 농업인 및 농업법인에서 농축산물을 재배·사육하여 판매할 목적으로 스마트팜 시설을 도입 및 운영 중인 기업(개인사업자 포함)으로 확대했으며, 농업계 학교 졸업자 등 대출 우대 대상자는 최대 1.6%p의 금리우대 뿐만 아니라, 일정 요건 충족 시 담보인정비율 상향 또는 무보증 신용대출 추가 한도를 최대 50%까지 받을 수 있다.

그밖의 「NH스마트팜론」세부 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전국 NH농협은행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준학 은행장은 “NH농협은행은 농업금융전문은행으로서 스마트 영농 대출지원 확대와 디지털 농업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NH스마트팜론」지원 농가 및 사업자를 대상으로 농업⋅농식품기업 컨설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여 성공영농 노하우 전수와 기업 애로사항 해결 지원에도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