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영상을 어디에 줬는지 밝히면 될 일”
“분명치 않은 것 미국에 큰 공격처럼 뒤집어씌워”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26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박홍근 대표는 이걸 누구한테 어떻게 받았는지, MBC는 이걸 가지고 어떻게 했는지에 대해 정확하게 밝히길 요구한다'고 말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26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박홍근 대표는 이걸 누구한테 어떻게 받았는지, MBC는 이걸 가지고 어떻게 했는지에 대해 정확하게 밝히길 요구한다"고 말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26일 윤석열 대통령이 순방 중 미국 의회를 폄훼하는 발언을 했다는 MBC 보도와 관련해 입수 경위를 밝힐 것을 요구했다.

성 의장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야당도 무조건 흠집만 잡으려고 하는데 박홍근 대표는 이걸 누구한테 어떻게 받았는지, MBC는 이걸 가지고 어떻게 했는지에 대해 정확하게 밝히길 요구한다"고 말했다.

성 의장은 "MBC가 풀단으로 들어가서 이 영상을 가지고 있었고, 어디에 줬는지 밝히면 될 일이고, 박홍근 원내대표는 그걸 어떻게 입수해서 9시 반경에 발표했는지, 누구로부터 받았는지를 국민들한테 알리면 될 일"이라고 밝혔다.

이어 "(윤 대통령의 발언은) 외교 공간에서 일어난 일이기 때문에 정확한 검증을 해서 이렇게 들리는 분도 있고 저렇게 들리는 분도 있다고 얘기를 하는 게 언론이 아니냐"며 "(MBC는) 지금 이 부분을 선동적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성 의장은 "대통령도 사람이고 때로는 그런 얘기를 할 수도 있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편집하고, 분명하지도 않는 것을 자막까지 달아서 언론에 내고 미국에 큰 공격처럼 뒤집어 씌우게 한다는 것이 정상적인 정치행위이고 언론이냐"고 말했다.

이에 사회자가 '윤 대통령의 발언이 부적절하지 않다고 보는가'라는 질문에 "사적 영역"이라고 선을 그은 뒤 "그런 부분들은 우리가 보호해줄 부분도 일정 부분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외교무대에 나가서 들어오면 지지도가 올라가니까 어떻게 하면 깍아내릴 것인가를 아주 철저하게 준비했다가 공격하는 것 같다"며 "이런 부분이야 말로 후진적"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 21일(현지 시각)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주최한 '글로벌펀드 재정공약회의'를 마치고 회의장을 나서면서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바이든이 쪽팔려서 어떡하나"라고 말하는 장면이 현장에 있던 취재진 카메라에 포착됐다.

당시 영상을 촬영한 풀 기자는 MBC기자였고,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MBC의 첫 보도가 나오기 30분 전 정책조정회의에서 "윤 대통령이 회의장을 나오면서 비속어로 미국 의회를 폄훼하는 듯하는 발언이 고스란히 영상에 담겼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