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사법절차 전념하라고 말했건만…극언 대응은 잘못”
정미경 “李, 가처분 하려 할 것이나 안 하는 게 낫다고 본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5일 페이스북에 “당 대표쯤 되면 나 하나의 안위보다는 정권과 나라의 안위를 먼저 생각해야 하거늘 지금 하시는 모습은 막장정치로 가자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올렸다. <사진=연합뉴스>
▲ 홍준표 대구시장은 5일 페이스북에 “당 대표쯤 되면 나 하나의 안위보다는 정권과 나라의 안위를 먼저 생각해야 하거늘 지금 하시는 모습은 막장정치로 가자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올렸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최근 윤석열 대통령과 ‘윤핵관(윤 대통령 핵심 관계자)’을 연이어 비판하자, 홍준표 대구시장과 정미경 최고위원이 이 대표에게 자중을 당부하며 거리를 두고 있다.

홍 시장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당대표가 이유가 무엇이든 간에 징계를 당하고 밖에서 당과 대통령에 대해 공격하는 양상은 사상 초유의 사태로 꼭 지난 ‘박근혜 탄핵’ 때를 연상시킵니다”며 “이제 그만들 하십시오”라고 올렸다.

이어 “이미 이준석 대표는 정치적으로 당 대표 복귀가 어렵게 되었다”며 “자중하고 사법절차에만 전념하라고 그렇게 말했건만 그걸 참지 못하고 사사건건 극언으로 대응한 것은 크나큰 잘못”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박근혜 정부가 새누리당 내부 분열로 탄핵당하고 지난 5년 동안 한국 보수 진영은 엄청난 시련을 겪었다”며 “천신만고 끝에 정권교체를 이루었으나 새 정부의 미숙함과 또다시 그때와 같이 내부 분열 세력들의 준동으로 윤 정권은 초기부터 극심하게 몸살을 앓고 있다”고 진단했다.

홍 시장은 “당 대표쯤 되면 나 하나의 안위보다는 정권과 나라의 안위를 먼저 생각해야 하거늘 지금 하시는 모습은 막장정치로 가자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며 “여태 이준석 대표 입장에서 중재를 해보려고 여러갈래로 노력했으나 최근의 대응하는 모습을 보고는 이젠 그만두기로 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좀더 성숙해서 돌아오라. 그때까지 기다리겠다”고 덧붙였다.

정미경 “이준석, 이쯤에서 당대표 손 놓을 때”

정미경 최고위원은 이날 YTN 라디오 '뉴스키 박지훈입니다'에서 '의원총회에서 의원들이 전부 다 비대위 가겠다고 했지 않나. 그 정도 됐으면 우리 가족들이 틀린 길을 가더라도, 이 혼란을 더 크게 만들 수는 없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 정미경 최고위원은 이날 YTN 라디오 '뉴스키 박지훈입니다'에서 "의원총회에서 의원들이 전부 다 비대위 가겠다고 했지 않나. 그 정도 됐으면 우리 가족들이 틀린 길을 가더라도, 이 혼란을 더 크게 만들 수는 없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친이준석계’로 분류되는 정미경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같은 날 "이준석 대표는 이쯤에서 당 대표로서 이제 손을 놓을 때가 되지 않았나"라고 밝혔다.

정 최고위원은 이날 YTN 라디오 '뉴스키 박지훈입니다'에서 "의원총회에서 의원들이 전부 다 비대위 가겠다고 했지 않나. 그 정도 됐으면 우리 가족들이 틀린 길을 가더라도, 이 혼란을 더 크게 만들 수는 없다"고 말했다.

그는 최고위원회가 당을 '비상 상황'으로 규정하고 비대위 전환을 의결하는 데 반발하며 최고위 표결에 불참한 바 있다.

정 최고위원은 "(이 대표가) 가처분을 하려고 할 것"이라며 "지금 법률가들이 볼 때 이번 가처분은 거의 받아들일 가능성이 되게 높아 보인다"고 말했다.

하지만 정 최고위원은 이 대표가 가처분 신청을 하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준석 대표는 굳이 가처분까지 가서 옳고 그름을 본인이 인정받는 그 길을 가야 되느냐, 저는 아니라고 본다"며 "왜냐하면 대표이기 때문에. 지도자의 학습을 한다고 그러면, 당이 지금 내홍에 쌓였고 더 혼란을 거듭하고 만약에 본인이 가처분해서 이기면… 차라리 지는 게 낫다고 본다"고 했다.

이어 "이기면 더 혼란해지는데 그건 수습이 안 된다"며 "더 이상 옳고 그름에 대해서 얘기하기가 고통스러운 것"이라고 했다.

정 최고위원은 “국민들께서 국민의힘 상황을 이미 다 보셨다. 말을 안 할 뿐이지 누가 잘했고 누가 못했는지도 잘 안다고 본다”며 "그렇기 때문에 (이 대표가) 진짜 고민을 많이 하고 결정을 해야 된다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