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미디어국 “악의적 보도, 엄정한 법적 대응”
민주당 “사법당국, 수사로 특혜여부 철저 밝혀주길”

국민의힘 미디어국은 21일 입장문을 내고 '국민의힘은 (권성동 원내대표의 사촌동생이 강릉시로부터 특혜를 받았다는) 보도를 당대표 관련 근거 없는 의혹 제기로 당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려는 악의적인 보도로 규정, 엄정한 법적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 국민의힘 미디어국은 21일 입장문을 내고 "국민의힘은 (권성동 원내대표의 사촌동생이 강릉시로부터 특혜를 받았다는) 보도를 당대표 관련 근거 없는 의혹 제기로 당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려는 악의적인 보도로 규정, 엄정한 법적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국민의힘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의 사촌동생이 권 원내대표의 지역구인 강원 강릉시로부터 ‘일감 몰아주기’ 특혜를 받았다는 언론 보도가 나오자, 국민의힘은 ‘사실무근’이라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앞서 JTBC는 강원도 강릉시가 지역구 국회의원인 권 원내대표의 사촌동생 권모 씨가 운영하는 조명업체에 수의계약을 통해 일감을 몰아줬다는 의혹이 제기됐다고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실 등을 인용해 보도했다.

당 미디어국은 21일 오후 입장문을 내고 "국민의힘은 이 보도를 당대표 관련 근거 없는 의혹 제기로 당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려는 악의적인 보도로 규정, 엄정한 법적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해당 의혹을 최초 보도한 JTBC 기자를 상대로 1억원 상당의 민사상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한편 재인용 기사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조치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사촌동생도 별도의 손해배상 청구에 나선다고 한다"고 미디어국은 전했다.

당 미디어특위도 성명서를 내고 "JTBC의 권 대행 사촌동생 특혜 보도는 행정안전부 감찰보고서 내용을 권 직무대행과 연결시켜 국민의힘과 권 대행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시켰다"며 "견강부회의 전형"이라고 비판했다.

특위는 "해당 의혹은 두 달여 전 '뉴스타파'가 처음으로 제기했으나 워낙 근거가 없어 어떤 언론도 받아쓰지 않았다. 그런데 어제 JTBC가 느닷없이 '단독'이란 타이틀로 거의 똑같은 내용을 보도했다"며 "JTBC는 보도에서 '저희 취재진이 지금까지 파악한 바로는 권 대행이 이번 사안에 직접적으로 개입하거나 관련된 정황은 파악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근거 없는 의혹 제기임을 스스로 시인한 셈"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권 대행의 집안은 오랫동안 강릉에서 기반을 다지며 살아왔다"며 "총 60여 명에 달하는 사촌동생들의 생계 관련 활동을 아무런 근거도 없이 권 직무대행과 연관 짓는 것은 무책임한 보도 행태"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權 ‘특혜청탁’ 여부 국민과 강릉시민께 해명해야”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권 원내대표 사촌의 수의계약에 특혜가 있었는지 사법당국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1일 오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권성동 대표는 '인사 청탁'처럼 '특혜 청탁'을 넣었는지 국민과 강릉시민께 분명하게 해명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행안부가 2020년 특별감사를 통해 관련 공무원들을 징계하고, 업체에 적절한 조치를 하도록 권고했지만 징계 뒤에도 70건 넘는 추가 계약을 맺은 것으로 드러났다"고 말했다.

신 대변인은 "강릉 4선 국회의원으로 세간에 '강릉시 왕은 권성동'이라는 말이 떠돌 정도로 지역사회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권성동 원내대표를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법당국은 강릉시와 권성동 원내대표 사촌의 수의계약에 특혜가 있었는지 수사를 통해 철저하게 밝혀주기 바란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