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정 의원 1인 시위 '사적채용 사과하라'
▲ 고민정 의원 1인 시위 '사적채용 사과하라'

국민의힘 박민영 대변인과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이 대통령실 '사적채용' 논란을 놓고 설전을 주고받았다.

문재인 정부 시절 청와대 대변인 출신인 고 의원은 21일 페이스북에 "'사적채용' 핵심 이슈는 민간인 수행원과 친인척 채용"이라며 "대통령실은 황씨 아들, 우씨 아들 등이 어떤 과정과 절차를 거쳐 발탁됐는지 명확하게 설명해달라"고 적었다.

고 의원은 또 "권성동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와 우씨 간에 이해충돌 여부는 없는지 해명이 필요하다"며 "친인척을 대통령실 2급 상당 선임행정관으로 채용한 것이 여전히 아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지 대통령이 직접 답해달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간인이 국가 1급 기밀을 다루는 대통령 순방 수행원으로 동행한 것에 대해 아무것도 해명되지 않았다"며 "'공정'을 생명처럼 여기는 정부에서 수많은 사적채용 논란이 일고 있는 것에 대해 무응답 혹은 윽박지르기로 일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박 대변인은 페이스북에서 "핵심은 고민정 의원도 공개적이고 공정한 절차를 통해 대통령실에 대변인으로 채용된 게 아니라는 사실"이라며 "자기부정까지 해가며 프레임 씌우기에 앞장서는 고 의원의 모순적인 주장을 비판한다"고 받아쳤다.

이어 "여당을 비판하기에 앞서 자기 자신과 민주당부터 돌아보라. '민주당처럼 하지 말라'는 국민의 비판 앞에는 겸허할 것이나 내로남불 민주당의 공세에는 한 치도 양보할 생각이 없다"며 페이스북에 한 언론 기사와 함께 또 다른 글을 올려 "'민간인 신분으로 대통령 전용기에 탄 적 없다'는 고 의원은 이것도 해명하라"고 밝혔다.

해당 기사는 2017년 7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당시 독일을 방문했던 문 전 대통령 전용기에 개그맨 김영철 씨가 동승했다는 내용이다. 청와대 부대변인이었던 고 의원이 김씨와 전용기에 나란히 앉아 찍은 사진도 기사에 나왔다.

박 대변인은 "청와대가 국가 행사에 민간인을 초대해 전용기에 태운 걸로 모자라, '셀카'까지 공개됐는데 민주당식 논리로 심각한 국기문란 아닌가"라며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이 사과하고 설득해야 할 대상은 국민들이지 민주당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