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발전과 정부와의 협조 돕는 역할 할 것”
“분당갑에 안랩 사옥 지어 ‘실리콘 밸리’ 되는 데 일조”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6일 오후 수원 영통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경기지역 정책과제 국민보고회에 참석 후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와 관련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인수위사진기자단>
▲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6일 오후 수원 영통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경기지역 정책과제 국민보고회에 참석 후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와 관련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인수위사진기자단>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은 6일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경기지역 정책과제 대국민보고회 참석 후 기자들과 만나 '분당갑 출마 입장을 밝혀달라'는 질문에 "분당갑뿐 아니라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의 선거 승리를 위해 제 몸을 던질 생각"이라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가 나서면서 경기도뿐 아니라 수도권 승리를 위해 제가 분당갑에 출마해달라는 당 안팎의 진정어린 요청들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한 사람이라도 더 당선시켜 경기도가 발전하고 정부와 협조가 잘 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그는 "분당갑에 가장 먼저 사옥을 지은 게 안랩이다. 제가 안랩 경영자로 있을 때 판교에 여러 가지 발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가장 먼저 사옥을 지었다"며 "처음에는 허허벌판에 사옥이 있었는데 지금은 한국의 '실리콘 밸리'가 됐다. 거기에 일조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분당갑이 아닌 인천 계양을 출마가 결정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을 향해선 "출마할 때 자신과 연고가 있는 곳에 출마하는 것이 정치인의 기본 상식이자 도리"라며 "당연히 분당갑 또는 경기도 쪽에 출마하는 것이 정도"라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이따가 (인수위) 해단식을 한다. 해단식이 끝나면 가능한 빠른 시간 내에 제가 가진 정리된 생각들을 여러분께 말씀드릴 것"이라며 "해단식 전이라 공식적으로 자세하게 설명하기보다는 제 입장 정도만 우선 말씀드린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