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해단식 
“尹의 정부만이 아니라 국민의힘이란 여당의 정부”
“당정간 긴밀히 협의…야당과도 협치해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선 선거대책본부 해단식에서 '당정분리 원칙'을 밝히며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선 선거대책본부 해단식에서 '당정분리 원칙'을 밝히며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대통령이 된 저는 모든 공무원을 지휘하는 입장에 있기 때문에 당 사무 정치에는 관여할 수 없다”며 ‘당정분리’ 원칙을 강조하면서도 당정간 긴밀한 협력을 당부했다.

윤 당선인은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해단식’에 참석해 “여러분들께서 저를 많이 도와주셔야 한다”면서 “저는 도와드리기 쉽지 않다”며 웃음 지었다.

이어 "이제 정부를 인수하게 되면 윤석열의 행정부만이 아니라 국민의힘이란 여당의 정부가 된다"며 "당정이 긴밀히 협의해서 정책도 수립하고 집행하고 이런 피드백을 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야당과도 긴밀하게 협치하고, 우리가 선거 때는 경쟁하지만 결국은 국민을 앞에 놓고 누가 더 국민에게 잘 할 수 있는지 치열하게 경쟁해 온 것 아니겠느냐"고 했다.

윤 당선인은 "공직에 있으면서 나름 헌법 정신에 대해서 깊이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을 했는데 우리 동지들과 함께 국민 속으로 들어가서 많은 분을 만나고 얘기를 듣고, 함께 껴안고 비비고 해보니 이 헌법정신이라는 게 어떤 건지, 민주주의라는 게 어떤 건지 뜨겁게 가슴으로 다가왔다"며 "정말 많은 걸 배웠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난 몇 개월 동안에 대통령 선거를 놓고 저희도 오랜만에 정말 한번 다 함께 후회 없이 땀 흘리고 또 새로운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이 자신감으로 저희가 다른 누구보다 국민에게 더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우리 당이 더욱 결속하고 약한 부분을 더 보완해 더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 당이 될 수 있도록 우리 다 함께 노력하자"고 격려했다.

윤 당선인은 "많은 분들이 고생하셨지만 우리 이준석 대표님, 김기현 원내대표님, 마지막으로 차분하고 지혜롭게 선거를 지휘하신 권영세 선대본부장님과 우리 청년보좌역들의 역할이 정말 컸다고 생각한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국민의힘이 경륜가들과 청년들이 함께 하는, 청년들과 미래를 설계하고 그려나가는 이런 젊은 당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