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많이 가르쳐 달라, 빠른 시간 내 회동 바란다”, 文대통령 이재명과도 통화 계획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윤석열 20대 대통령 당선인에게 “선거 과정의 갈등과 분열을 씻어내고 국민이 하나가 되도록 통합을 이루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윤 당선인과 통화하며 축하 인사를 전하고 “힘든 선거를 치르느라 수고 많으셨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윤 당선인은 “많이 가르쳐 달라”며, “빠른 시간 내에 회동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정치적인 입장이나 정책이 달라도 정부는 연속되는 부분이 많고, 대통령 사이의 인수인계 사항도 있으니 조만간 직접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자”며 “새 정부가 공백 없이 국정운영을 잘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인수위 구성과 취임 준비로 더욱 바빠질 텐데 잠시라도 휴식을 취하고 건강관리를 잘 하기 바란다”며 통화를 마쳤다.

또 문 대통령은 “당선되신 분과 그 지지자들께 축하 인사를 드리고, 낙선하신 분과 그 지지자들께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고 윤 당선인과 패배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지지자에게도 축하와 위로를 했다.

아울러 국민들에게 “코로나 상황 속에서 투표에 많이 참여하고 선거가 무사히 치러질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국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선거 과정이 치열했고 결과 차이도 근소했지만, 이제는 갈등을 극복하고 국민 통합을 이루는 게 중요하다”는 메시지도 전했다.

이어 “우리 정부는 국정 공백 없이 마지막까지 국정에 전념하며 차기 정부가 잘 출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윤 당선인이 후보 시절 인터뷰 때 말한 전 정권 적폐수사 발언 때문에 대통령이 사과도 요구한 것과 관련한 대화 여부에 대해선 “그와 관련된 언급 없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의 이재명 후보와의 통화 계획에 대한 질문에는 “통화하실 것이고, 통화 일정을 잡고 있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