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는 배태근 기술본부장을 신임 공동대표로 내정했다고 20일 밝혔다.

배태근 대표 내정자는 오는 3월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공식 대표로 선임되며, 네오위즈는 김승철·배태근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김승철 대표는 그간 진행해오던 게임 개발 및 사업을 총괄하고 배태근 대표는 블록체인, 돈벌며하는 게임(P&E),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등 새로운 기술 기반의 신규 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배 신임 내정자는 지난 2001년 네오위즈 입사 후 웹 개발, DB 등 IT, 기술 관련 분야에서 20여년간 근무해온 기술 전문가다. 2014년도부터 기술본부장을 맡아 기술개발 분야를 총괄하고 있으며, 현재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직도 겸하고 있다.

배 신임 내정자는 지난 2018년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이오스'(EOS) 이용자들이 선출하는 블록프로듀서(BP) 참가를 위해 네오위즈와 계열사 네오플라이의 멤버로 구성됐던 이오서울(EOSeoul)의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로도 활동하는 등 최신 기술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갖추고 있다.

네오위즈는 이번 인사를 통해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 새로운 기술과 결합되며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미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